▲ Sh수협은행이 광주도시공사와 ESG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왼쪽)이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과 광주도시공사에서 6월30일 열린 업무협약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Sh수협은행 > |
[비즈니스포스트] Sh수협은행이 광주도시공사와 협약을 맺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을 함께 실천한다.
수협은행은 6월30일 광주 서구 광주도시공사에서
강신숙 수협은행장과 정민곤 광주도시공사 사장 등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한 ESG경영 공동실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3일 밝혔다.
두 기관은 협약에 따라 △탄소배출 저감 및 환경보호 실천을 위한 자원순환체계 구축 지원 △지역 환경정화 등 공동 사회공헌 활동 추진 △지역사회 발전을 위한 지원 프로그램 운영 등 ESG경영 공동 실천을 위한 유기적 협력체계를 구축한다.
광주도시공사는 광주광역시를 기반으로 택지개발과 주택건설 등 도시개발사업 및 공공시설물 운영관리를 맡고 있는 지역공기업이다.
강신숙 수협은행장은 “지역발전을 위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는 광주도시공사와 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광주도시공사가 추구하는 시민 참여형 ESG경영을 활성화하고 지역사회 내 해양수산인 지원에도 힘을 합쳐 함께 윈윈(Win-Win)하는 파트너로 동반성장해 나아가자”고 말했다. 김환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