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7일 브라우니 약과 쿠키(2700원) 초도 물량 10만 개가 출시한지 사흘 만에 모두 팔렸다고 밝혔다.
▲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이 5월31일 선보인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 2탄인 ‘브라우니 약과 쿠키’(2700원)의 초도 물량 10만 개가 출시한지 사흘 만에 모두 팔렸다. < BGF리테일 >
이웃집 통통이 약과 쿠키는 올해 3월 말 출시된 후 지금까지 누적 판매량 120만 개를 기록했다. 출시 당시 1달 동안 팔릴 물량으로 예상된 10만 개가 5일 만에 판매됐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올해 4~5월 약과가 속한 CU 상온디저트 상품 매출은 지난해 같은 기간과 비교해 149.8% 증가했다.
CU의 커머스애플리케이션(앱)인 ‘포켓CU’에서는 ‘이웃집 통통이’가 실시간 검색어 2위를 차지하고 있다고 BGF리테일은 설명했다.
포켓CU에서는 상품명을 활용해 CU 매장이 보유하고 있는 상품 재고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
BGF리테일은 약과 상품 인기를 이어가기 위해 7일 첫 냉장 약과 상품으로 ‘약과 타르트’(1800원)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박민수 BGF리테일 스낵식품팀 MD는 “CU 약과 쿠키는 20대와 30대가 전체 구매자의 70% 이상을 차지할 정도로 젊은 고객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상품이다”며 “BGF리테일이 업계에서 디저트 상품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만큼 올해도 차별화된 디저트 라인업을 완성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윤인선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