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바이오·제약

압타머사이언스 하이셀텍 항암 신약개발 손잡아, "차세대 후보물질 추가"

임한솔 기자 limhs@businesspost.co.kr 2023-05-26 10:30:5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압타머사이언스 하이셀텍 항암 신약개발 손잡아, "차세대 후보물질 추가"
▲ 압타머사이언스는 26일 하이셀텍과 손잡고 항암 후보물질을 개발한다고 밝혔다. 한동일 압타머사이언스 대표(오른쪽)와 김재호 하이셀텍 대표가 업무협약을 맺은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
[비즈니스포스트] 압타머사이언스가 항암제 개발기업 하이셀텍과 협력해 항암 분야 후보물질을 발굴한다.

압타머사이언스는 26일 하이셀텍과 압타머-약물접합체(ApDC) 항암제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밝혔다.

양사는 협약에 따라 압타머사이언스의 압타머 기술 플랫폼과 하이셀텍의 전이성·재발성 암 관련 표적 발굴 및 평가 기술을 결합해 차세대 항암제를 개발하기로 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최적화한 암세포 표적 압타머를 제공하고 하이셀텍은 세포와 동물 수준에서 약효 평가를 담당한다.

압타머는 특정 분자와 결합하는 핵산 물질을 말한다. 압타머-약물접합체는 압타머를 활용해 체내에 효과적으로 약물을 전달하기 위한 기술이다.

회사에 따르면 압타머-약물접합체는 우수한 표적 선택성과 빠른 종양 조직 침투성, 약물 부작용을 최소화하는 특성을 보유하고 있다. 

압타머사이언스는 “당사의 압타머 발굴 기술과 압타머-약물접합체 기술에 하이셀텍의 암 줄기세포 및 재발성 암 연구로 축적된 노하우와 독자적인 약물 평가 역량을 더하겠다”며 “차세대 항암제 후보물질이 추가될 수 있도록 개발에 속도를 내겠다”고 말했다. 임한솔 기자

최신기사

대통령실 "광복절 사면 '국민통합' 시대 요구, 정치 복원 계기 되길"
5천만 원 이하 연체채무 연말까지 갚으면 '신용 사면', 지원대상 324만 명
하나증권 "동원산업 2분기 식품이 견인한 호실적, 주주환원 확대"
하나증권 "KT&G 해외 중심 실적 개선 지속, 해외 비중 2027년 50%로"
교보증권 "한국콜마 인디 브랜드 매출 견조, 스킨케어 브랜드 수출 기대"
코스메카코리아 2분기 영업이익 230억 내 27% 늘어, "색조 매출 비중 과반 넘어서"
DL건설 대표 강윤호 포함 모든 임원 및 팀장 사표 제출, 공사현장 무기한 중지
한국공항공사 한화오션과 함정용 항행장비 공급 계약 체결, "해외 진출 발판"
여천NCC 자금부족 숨통 틔여, 원료공급 계약 놓고 'DL vs 한화' 이견은 갈수록 심화
교보증권 "달바글로벌 기대감 비해 2분기 실적 아쉬워, 방향성은 변함없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