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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지구의날 맞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다다익선' 진행

윤인선 기자 insun@businesspost.co.kr 2023-04-20 14:45:5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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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비즈니스포스트] 스타벅스가 지구의 날을 기념해 다회용컵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스타벅스를 운영하는 SCK컴퍼니는 21일부터 환경재단과 함께 다회용컵 사용 문화 확산을 위한 ‘다다익선 캠페인’을 펼친다고 20일 밝혔다.
 
스타벅스, 지구의날 맞아 다회용컵 사용 캠페인 '다다익선' 진행
▲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 중인 인증샷을 찍어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스타벅스 캐릭인 ‘베어리스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이 그려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 SCK컴퍼니 >

SCK컴퍼니가 지난해부터 시작한 다다익선 캠페인은 ‘다회용컵을 많이 사용하면 할수록 지구에 좋은 일이 생긴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환경적인 메시지 전달을 통해 보다 많은 고객이 다회용컵 사용에 동참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 다다익선 캠페인은 2가지 이벤트로 진행된다.

‘다회용컵 사용 인증 이벤트’는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다회용컵을 사용 중인 인증샷을 찍어 스타벅스 애플리케이션(앱) 이벤트 페이지에 업로드하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벤트에 참여하면 스타벅스 캐릭터인 ‘베어리스타’와 멸종위기 해양동물이 그려진 카카오톡 이모티콘을 선착순으로 받을 수 있다. 4월21일부터 이모티콘 소진시까지 진행된다.

다회용컵 사용 인증 이벤트 당첨자는 인스타그램 이벤트에도 참여할 수 있다.

증정받은 이모티콘 중 가장 마음에 드는 이모티콘을 캡쳐해서 필수 해시태그 4개(#스타벅스, #환경재단, #스타벅스다다익선, #환경재단다다익선)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이벤트 참여가 완료된다.

4월24일부터 5월1일까지 진행되며 이벤트 참여자 가운데 추첨을 통해 아메리카노 톨사이즈 쿠폰(300명)과 서울국제환경영화제 관람권(100명)을 제공한다.

이번 캠페인을 기획한 SCK컴퍼니 김지영 사회공헌팀 팀장은 “스타벅스는 매년 4월을 지구촌 봉사의 달로 선언해 전 세계 많은 파트너들이 지역사회를 위한 다양한 봉사활동에 참여한다”며 “이번 다다익선 캠페인을 통해 파트너들과 고객들이 환경의 의미를 다시 한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SCK컴퍼니에 따르면 지난해 다다익선 캠페인에는 1만 명이 넘는 고객이 참여했다.

지난해 4월 스타벅스 매장 개인컵 주문건수는 약 230만 건을 기록하며 2021년 4월과 비교해 53%가 증가했다.

올해 1분기 스타벅스 매장 개인컵 주문건수는 633만여 건을 기록하며 지난해 1분기와 비교해 15% 늘었다.

SCK컴퍼니가 개인컵 주문 집계를 시작한 2007년부터 올해 3월까지 개인컵 주문 누적 건수는 1억1788만 건이다. 윤인선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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