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삼표산업이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판매실적이 증가했다. 삼표산업은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삼표산업은 올해 1분기 내한 콘크리트 블루콘윈터 판매량이 전년보다 116% 늘면서 매출이 142% 증가한 61억 원으로 집계됐다고 18일 밝혔다.
▲ 삼표산업이 개발한 특수 콘크리트 판매실적이 증가했다.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다양한 제품 개발에 집중한다는 방침을 세웠다. 사진은 삼표산업 레미노부문 경기 화성공장. <삼표산업> |
블루콘윈터는 최저기온 영하 10도까지 사용한 겨울 전용 콘크리트다. 낮은 온도에서도 완전한 강도 발현이 가능하다.
삼표산업은 블루콘윈터를 사용하면 겨울철에 온도를 높이기 위해 쓰는 갈탄 사용이 줄어 대기오염에 대처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시공의 편리성을 높이고 공사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다.
블루콘윈터는 타설 48시간 만에 압축강도 5메가파스칼(MPa)을 구현해 거푸집 해체시기를 앞당길 수 있다. 메가파스칼은 콘크리트 강도의 단위로 1메가파스칼은 ㎠당 10kg의 하중을 견딜 수 있는 것을 뜻한다.
이와 함께 블루콘플루어 판매량도 급증했다. 올해 1분기 판매량은 전년 같은 기간보다 345% 늘었다. 매출은 645% 증가한 23억 원으로 조사됐다.
블루콘플로어는 콘크리트의 균열이나 컬링(모서리 들뜸 현상) 등의 문제를 해결한 바닥용 고성능 특수 콘크리트다. 고품질 골재와 저수축 감수제를 사용해 최고 수준의 내구성을 지니고 있다고 삼표산업은 설명했다.
삼표산업은 건설현장의 고충, 세세한 요구사항 등을 반영해 제품의 품질을 높이고 친환경 기술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확보하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윤인곤 삼표산업 대표는 “지속적 투자를 통해 차별화한 기술력으로 특수 콘크리트를 비롯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며 “주택 품질 향상과 국민의 주거안정을 위한 기술개발에 힘을 쏟겠다”고 말했다. 류수재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