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SSG닷컴이 리움미술관에서 전시되는 예술작품과 굿즈를 판매한다.
SSG닷컴은 28일 '리움스토어' 상품 60여 종을 공식 입점시키고 본격적 판매에 들어간다고 27일 밝혔다.
▲ SSG닷컴이 ‘리움미술관’에서 전시되는 예술작품과 굿즈를 판매한다. |
리움스토어는 리움미술관에서 전시하고 있는 예술작품이나 공예품, 기념품 굿즈 등을 취급하는 뮤지엄숍이다. 이번 입점을 기념해 SSG닷컴은 2월28일부터 3월6일까지 일주일 동안 단독으로 모든 상품을 3% 할인 판매한다.
리움미술관의 연간 멤버십도 SSG닷컴에서 판매된다. 멤버십을 구매한 고객은 사용 등록 후 1년 동안 리움미술관과 호암미술관에서 열리는 모든 전시를 예약 없이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
또한 음악과 무용 등 각종 공연 및 유료 강좌 프로그램도 무료 또는 할인 가격으로 참석할 수 있으며 문화 예술 소식을 담은 온라인 뉴스레터도 받게 된다.
미술관에 위치하는 카페나 뮤지엄숍, 주변 레스토랑 제휴 혜택도 제공한다.
멤버십은 10만 원부터 30만 원까지 가격대별로 멤버십 등급과 가입 인원이 다르다.
리움미술관에서 진행되고 있는 전시회의 굿즈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다. 1월 말부터 열리고 있는 이탈리아 작가 마우리치오 카텔란의 'WE' 전시 굿즈뿐 아니라 28일부터 열리는 '조선백자전:군자지향' 굿즈도 판매한다.
SSG닷컴은 지난해 4월 예술작품 전문관 '아트&크래프트'를 열며 지속적으로 회화, 공예품 등을 입점시키고 있다.
2022년 한 해 동안 SSG닷컴 미술품 매출은 2021년보다 60%가량 늘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