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4월 말 미국 방문 전망, 블룸버그 "바이든이 국빈만찬 초청 준비"

김대철 기자 dckim@businesspost.co.kr 2023-02-16 09:03:0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윤석열 대통령이 4월 말 미국을 국빈 방문할 것으로 전망된다.

16일 블룸버그는 조 바이든 미국 대통령이 윤석열 대통령을 백악관 국빈만찬에 초청하는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4월 말 미국 방문 전망, 블룸버그 "바이든이 국빈만찬 초청 준비"
▲ 블룸버그는 16일 조 바이든(사진 오른쪽) 미국 대통령이 올해 4월 윤석열 대통령을 백악관 국빈만찬에 초청하는 준비가 진행되고 있다고 보도했다. <연합뉴스>

블룸버그에 따르면 관련 사안에 정통한 복수 관계자들은 “윤 대통령의 방미 시점은 오는 4월 말로 계획된 상태지만 구체적 시기는 유동적으로 변경될 수 있다”고 전했다.

윤 대통령과 바이든 대통령은 만찬에서 공급망과 안보 현안에 관한 논의를 할 것으로 전망된다.

블룸버그는 한국과 미국이 중국 기술 의존도를 낮추기 위해 공급망 구축과 안보 문제 협력을 강화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정부 고위 당국자는 전날 워싱턴DC 주미대사관에서 가진 특파원 간담회에서 윤 대통령의 미국 방문에 관해 “미국 측과 긴밀한 협의가 진행되고 있고 확정되는 대로 발표할 것”이라고 말했다.

윤 대통령이 미국을 국빈 방문하게 된다면 바이든 대통령 취임 후 에마뉘엘 마크롱 프랑스 대통령에 이어 세계 지도자 중 두 번째 국빈이 된다. 김대철 기자

최신기사

정청래 '민주 당대표 경선' 영남서도 압승, 62.55% 얻으며 충청권 이어 2연승
[현장] 개포우성7차 합동설명회 '열기', 삼성물산 "최적 공사조건 제안" 대우건설 "..
이재명 차관급 인선, 금융위 부위원장-권대영·새만금개발청장-김의겸
금융위 부위원장에 권대영 임명, '6억 대출 규제'로 대통령 '공개 칭찬' 듣기도
김문수 국힘 대표 선거 출마 발표, "이재명 맞설 강력한 투쟁정당 만들 것"
LG전자 브랜드 가치 실천사례 공유, 조주완 "작은 관찰이 고객 혁신으로"
청약통장 단기 가입자 3년 새 20% 감소, 분양가 뛰고 당첨 확률 떨어진 탓
현대차 기아 6월 영국에서 첫 월별 판매 '톱5' 동반 진입, 투싼·스포티지 강세
서울 강남 60㎡ 이하 소형 아파트 40억대 첫 진입, 한강 이남 11개구 평균가 10..
삼성전자 외인 주식 보유율 석 달 만에 50%대 회복, SK하이닉스엔 개인 '빚투' 몰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