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단독] 산업은행 본점 직원 40여 명 부산행, 노조는 가처분 신청 채비

조승리 기자 csr@businesspost.co.kr 2023-01-19 18:48: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KDB산업은행이 부산 지점으로 본점 직원들을 내려보내는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19일 KDB산업은행 노동조합에 따르면 KDB산업은행은 이날 인사발령을 통해 약 45명의 본점 직원을 부산으로 내려보내기로 결정했다.
 
[단독] 산업은행 본점 직원 40여 명 부산행, 노조는 가처분 신청 채비
▲ KDB산업은행이 부산 지점으로 본점 직원들을 내려보내는 인사발령을 단행했다.

KDB산업은행 노동조합 관계자는 비즈니스포스트와 통화에서 “수기로 파악 중이라 정확하지 않지만 약 45명의 직원이 내려가는 것으로 확인했다”고 말했다.

KDB산업은행이 인사발령을 통해 본점 이전을 본격화할 채비를 하면서 이전 문제를 둘러싼 갈등도 한층 커질 것으로 예상된다.

KDB산업은행 노동조합은 부산으로 발령을 받은 직원들을 설득해 전보 발령에 대한 가처분 신청을 진행한다는 방침을 세워놓고 있다. 조승리 기자

최신기사

BNK투자 "신한금융 2025년 주주환원율 50% 달성 가능, 순이익 5.1조 추정"
하나증권 "BTS 컴백 확정에 '엔터주' 기대감, 하이브 에스엠 YG엔터 주목"
수도권 135만 호 주택공급 박차, 국토부 주택공급추진본부 출범
NH투자 "NHN 목표주가 상향, 4분기 호실적 이어 2026년에도 성장 지속"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4100~4350 예상, CES2026과 코스닥 부양책 주목"
손경식 CJ그룹 신년사, "K트렌드 세계 시장 선도 위한 실행 가속화해야"
비트코인 1억2885만 원대 상승, 크립토퀀트 "조건 충족 시 '17만 달러' 가능"
유진투자 "셀트리온 목표주가 상향, 고마진 신제품 증가·CMO 사업 확장" 
NH투자 "한화솔루션 목표주가 하향, 올해 영업이익 전망치 하향 조정"
하이브 작년 주가 70% 상승, 방시혁 '멀티 홈·멀티 장르' 전략에 올해 전망도 '맑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