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토스, 2월부터 영세중소 가맹점 간편결제 수수료 최대 1.6%로 인하

김태영 기자 taeng@businesspost.co.kr 2023-01-03 11:51:1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토스가 영세·중소 가맹점을 대상으로 간편결제 서비스인 토스페이 수수료를 인하한다.

토스는 2월1일부터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 가맹점의 토스페이 수수료를 1.6%로 낮춘다고 3일 밝혔다.
 
토스, 2월부터 영세중소 가맹점 간편결제 수수료 최대 1.6%로 인하
▲ 토스는 2월1일부터 연 매출 3억 원 이하 영세 가맹점의 토스페이 수수료를 1.6%로 낮춘다고 3일 밝혔다.

이는 기존 대비 약 47% 인하된 것이다. 토스는 그동안 토스페이 수수료로 매출 규모에 상관없이 3%를 받아왔다.

연 매출 3억~30억 원 이내의 중소 가맹점 대상 수수료도 매출 규모에 따라 1.9~2.4%로 낮아진다.

토스는 이번 조치가 코로나19 확산과 금리 인상으로 영세·중소 사업자들의 경영 조건이 악화된 점을 고려해 수수료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결정이라고 설명했다.

최재호 토스 사업전략총괄은 "간편결제 수수료 인하로 가맹점의 부담은 덜고 많은 고객이 토스페이를 경험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태영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국민의힘 비판에 직접 대응, "무슨 수 쓰더라도 '집값 안정' 성공"
SK텔레콤 정재헌 지역 현장경영, "기본에 충실" "고객 신뢰 회복 앞장서 달라"
현대차 호세 무뇨스 "대미 투자 가속화" "트럼프 현대차 헌신 이해한다 믿는다"
비트코인 1억1400만 원대 하락, '디지털 금'으로 역할 못하고 있단 분석 나와
이재명 '설탕세' 공론화 필요성 강조, "냉철한 논쟁 기대" "증세 프레임 사양"
신한금융 진옥동 씨티그룹 만나, '글로벌 사업'과 '디지털자산' 협력 방안 논의
코스피 5천 다음은 코스닥 3천? 바이오·배터리·소부장 ETF로 담아볼까
'팀 코리아' 밀라노 동계올림픽 D-5, 4대 금융 스포츠 마케팅 열기 후끈
LG화학 올해 좋은 사업이 없다, 김동춘 석유화학 구조조정·양극재 회복에 기대
넥슨·크래프톤·넷마블 '미소' 엔씨·컴투스·카카오 '울상', 게임사 실적 '장기흥행 I..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