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편의점 CU, 2023년 '흑묘의 해'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 출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12-25 11:56:3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23년 ‘검은 토끼 해’를 기념해 유명 토끼 캐릭터를 보유한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고 25일 밝혔다.
 
편의점 CU, 2023년 '흑묘의 해'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 출시
▲ 편의점 CU가 계묘년 새해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BGF리테일>

2023년은 육십간지 상 계묘년으로 검은색을 뜻하는 ‘계(癸)’와 토끼를 의미하는 ‘묘(卯)’가 합쳐져 ‘검은 토끼의 해’로 불린다.

CU는 이를 기념해 미피, 에스더버니, 토끼소주 등 글로벌 브랜드 3곳과 손잡았다.

도시락과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모두 33종의 토끼 상품 시리즈가 출시된다.

미피와 협업한 상품은 도시락과 샌드위치, 불고기버거, 핫도그 등이다. 2023년 1월에는 에이드와 떡볶이 등도 출시된다.

에스더버니와는 딸기크림샌드위치와 캐릭터 담요, 우산 등의 상품을 함께 만들었으며 토끼소주와는 편의점업계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을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조비에비에이션 'UAM 경쟁사' 아처에 소송 제기, 산업스파이 행위 주장 
미국 씽크탱크 한국 온라인 플랫폼 규제 위협, "트럼프 정부 관세보복 가능"
[한국갤럽] 내년 지방선거, '여당 다수 당선' 42% vs '야당 다수 당선' 35%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유럽연합 '극한 기상현상' 분석 서비스 시작, 재난 발생시 일주일 안에 보고서 나와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현대차 인도법인 현지 풍력발전 기업에 21억 루피 추가 투자, 지분 26% 확보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