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니스포스트] 편의점 CU가 계묘년 새해를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편의점 CU를 운영하는 BGF리테일은 2023년 ‘검은 토끼 해’를 기념해 유명 토끼 캐릭터를 보유한 브랜드와 손잡고 다양한 상품을 내놓는다고 25일 밝혔다.
▲ 편의점 CU가 계묘년 새해 맞이해 다양한 토끼 캐릭터 상품을 선보인다. <BGF리테일> |
2023년은 육십간지 상 계묘년으로 검은색을 뜻하는 ‘계(癸)’와 토끼를 의미하는 ‘묘(卯)’가 합쳐져 ‘검은 토끼의 해’로 불린다.
CU는 이를 기념해 미피, 에스더버니, 토끼소주 등 글로벌 브랜드 3곳과 손잡았다.
도시락과 김밥, 햄버거 등 간편식품부터 디저트, 생활 용품, 주류에 이르기까지 모두 33종의 토끼 상품 시리즈가 출시된다.
미피와 협업한 상품은 도시락과 샌드위치, 불고기버거, 핫도그 등이다. 2023년 1월에는 에이드와 떡볶이 등도 출시된다.
에스더버니와는 딸기크림샌드위치와 캐릭터 담요, 우산 등의 상품을 함께 만들었으며 토끼소주와는 편의점업계에서 단독으로 선보이는 상품을 할인 판매하기로 했다.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