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화학·에너지

키움증권 "삼성SDI 내년 영업이익 두자릿수 증가 전망, 질적 도약 준비"

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 2022-12-16 09:01:2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삼성SDI 주식 매수의견이 유지됐다.

삼성SDI는 2023년 젠(Gen)6 배터리, 46파이 전지 등 신제품으로 질적 도약을 준비할 것으로 분석됐다.
 
키움증권 "삼성SDI 내년 영업이익 두자릿수 증가 전망, 질적 도약 준비"
▲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16일 삼성SDI가 2023년부터 자동차전지 시장에서 본격적으로 영향력을 확대할 것이라며 주식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김지산 키움증권 연구원은 16일 삼성SDI 목표주가를 90만 원, 투자의견을 매수(BUY)로 유지했다.

15일 삼성SDI 주가는 66만5천 원에 거래를 마감했다.

김 연구원은 “최근 배터리 업종의 주가 조정은 테슬라발 중국 및 유럽 전기차 수요 감소 가능성 등에서 비롯한 측면이 있지만 삼성SDI는 이러한 이슈와 직접적인 연관이 적다”며 “삼성SDI는 북미 합작법인 확대, 45파이 원형전지 수주 등을 위한 자동차전지의 적극적인 행보를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분석했다.

삼성SDI는 2022년 4분기 영업이익 5776억 원을 낼 것으로 전망됐다.

기존 영업이익 예상치인 5949억 원보다 소폭 하향 조정된 것으로 원화 강세 영향과 연말 품질 충당금 등 일회성 비용 가능성을 염두에 둘 필요가 있는 것으로 분석됐다.

자동차전지는 유럽 전기차 수요 감소 가능성이 상존하지만 삼성SDI가 주력하고 있는 프리미엄급 전지 수요는 양호하고 젠(Gen)5 배터리를 중심으로 매출이 확대될 것으로 예상됐다.

삼성SDI의 고출력, 고밀도 각형 배터리는 점차 경쟁력이 부각될 것으로 분석됐다.

글로벌 완성차업체들이 배터리 조달처 다원화를 추진하는 과정에서 삼성SDI의 각형 배터리 수요가 늘어날 공산이 크기 때문이다. 또 삼성SDI는 북미 합작법인 파트너를 확대해 인플레이션 감축법(IRA) 대응력을 높여나간다는 계획을 세우고 있다.

2024년부터는 차세대 원형 폼팩터인 46파이 원형전지, 코발트 프리 NMx 배터리, 니켈 함량 91%의 젠6 배터리 등의 신제품 양산이 시작되며 질적인 도약을 이룰 것으로 전망된다. 2023년은 이러한 기술적 도약을 준비하는 시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 연구원은 “46파이 원형전지의 고객과 수주가 확정되면 삼성SDI는 원형 자동차전지 시장에서도 입지가 강화될 것”이라며 “삼성SDI는 보수적으로 잡아도 2023년 영업이익이 2조1479억 원으로 올해보다 13% 증가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나병현 기자

최신기사

팔란티어 주가 '지나친 고평가' 분석, "타임머신 발명한 수준의 프리미엄"
LG전자 가전구독 모델 B2B로 확장, 상업용 스탠드에어컨 23평형 월 8만원대
안랩 블록체인 자회사, 간편결제진흥원·오픈에셋과 스테이블코인 사업 협력
[조원씨앤아이] 트럼프 '비호감' 58% vs. '호감' 23%, 보수층은 '호감' 44%
테슬라 로보택시 구글과 아마존에 '우위' 평가, "사업가치 9천억 달러" 분석
[조원씨앤아이] 국힘 당대표 적합도, 국힘 지지층에서 장동혁 35% vs. 김문수 33%
샤오미 "전기차 2027년 유럽 출시", 투자자 기대감에 주가 삼성전자 대비 고평가
한국투자 "풍산 2분기 실적 '어닝쇼크' 아니다, 퇴직급여충당금 계상이 원인"
브라질 세계 각국에 2035 NDC 제출 촉구, "기후대응 비전 실현할 매개체"
"소프트뱅크 인텔 파운드리 사업 인수도 추진", 손정의 'AI 반도체 꿈' 키운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