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카카오페이 교통카드업체 로카모빌리티 인수 검토, 3천억 규모 예상

임민규 기자 mklim@businesspost.co.kr 2022-12-02 20:13:2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카카오페이가 로카모빌리티 인수를 추진한다.

카카오페이는 2일 공시를 통해 로카모빌리티에 대해 인수를 검토하고 있다고 밝혔다. 다만 구체적으로 결정된 사항은 없다고 덧붙였다.
 
카카오페이 교통카드업체 로카모빌리티 인수 검토, 3천억 규모 예상
▲ 카카오페이가 교통카드 업체 로카모빌리티에 대한 인수 검토에 들어갔다.

로카모빌리티는 롯데카드의 자회사로 선불 교통카드 및 단말기를 제조하는 곳이다. 서울시가 대주주로 있는 한국스마트카드(티머니)에 이어 국내 2위 규모를 갖추고 있다.

롯데카드의 경영권을 가진 사모펀드 MBK파트너스는 로카모빌리티 매각을 위한 예비입찰을 6일 실시한다. 매각대금은 3천억 원 수준이 될 것으로 전망된다.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페이는 간편결제 관련 사업의 확장을 위해 로카모빌리티 인수를 추진하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또한 같은 카카오 계열사인 카카오모빌리티와 시너지도 노릴 수 있다.

카카오페이뿐만 아니라 호주의 투자회사 맥쿼리자산운용과 쏘카 등도 인수에 관심을 보이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임민규 기자

최신기사

[1일 오!정말] 민주당 김병주 "국힘이 어깃장을 부려 잔칫날을 초상집으로"
삼성전자 2분기 파운드리 점유율 7.3%, TSMC와 격차 62.9%p로 벌어져
한국 일본 등 아시아 8월 제조업 위축, "미국 관세와 중국 염가 공세에 이중고" 
중국증시 굴기에 중학개미 돌아왔지만, '비야디도 역성장' 도처에 위험 신호
끝나지 않은 '홍콩 ELS' 여파, 금융수장 잇단 경계 발언에 시중은행 판매 재개 신중
8월 현대차 세계 판매량 0.5% 증가, 기아는 3.4% 줄어
금감원장 이찬진 '언행'에 긴장하는 보험업계, '상품설명 TF' 구축 이어 "보험 본질..
유안타 "클래시스 글로벌 확산·신제품 모멘텀, 고수익 구조 재평가 구간"
'LG가 맏사위' 윤관, 123억 종합소득세 불복 2심 10월 첫 변론
코스피 외국인·기관 매도세에 3140선 하락 마감, 원/달러 환율 1393.7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