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수출 7만 대 넘어서, 올 가을 국내 출시

허원석 기자 stoneh@businesspost.co.kr 2022-09-08 11:27: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르노코리아 XM3 하이브리드 수출 7만 대 넘어서, 올 가을 국내 출시
▲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 하이브리드 모델(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이 수출 7만 대를 넘어섰다. 사진은 2020년 12월 XM3 첫 유럽수출 선적을 시작하는 모습. <르노코리아>
[비즈니스포스트] 르노코리아자동차의 XM3 하이브리드 모델(수출명 르노 아르카나)이 해외판매 7만 대를 넘어섰다.

르노코리아는 올 가을 국내 출시를 앞둔 XM3 E-테크(TECH) 하이브리드 모델이 글로벌 시장에서 지난달까지 7만 대 이상의 수출 실적을 거뒀다고 밝혔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 모델은 지난해 6월 유럽 시장에 첫 선을 보인 뒤 올 7월까지 유럽에서 5만4123대가 출고됐다. 올 8월까지 부산 신항을 통한 수출 선적 기준으로는 모두 7만214대다.

르노코리아 부산공장의 내수 및 수출용 XM3 누적 생산 대수도 8월까지 하이브리드 7만여 대를 포함해 모두 19만 대를 넘어서 20만 대 달성을 눈 앞에 뒀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유럽 시장에 판매 중인 국내 타사 동급 하이브리드 모델과 비교해 5%가량 더 높은 가격대를 형성하고 있음에도 올 상반기 기준 50% 이상 더 많은 판매 실적을 거둔 것으로 나타났다. 또 국내 시장과 같이 소비자들의 고급 트림 선호도가 높아 상위 두 개 트림이 유럽 XM3 E-테크 하이브리드 전체 판매의 약 90%를 차지했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지난해 스웨덴 유력 자동차 전문지 테크니켄스 바를드의 하이브리드 모델 종합 평가에서 아우디 Q5 스포트백 TFSI, 볼보 V60 B4, 폴크스바겐 골프1.0, 토요타 캠리 하이브리드 등을 제치고 최고 점수를 얻은 바 있다. 

국내 KNCAP 1등급 및 유로 NCAP(유럽 자동차 안전도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별 5개를 획득하기도 했다.

국내 출시를 앞두고 있는 XM3 E-테크 하이브리드는 르노 그룹 F1 머신에서 운영하는 하이브리드 기술 노하우를 접목해 개발됐다.

XM3 E-테크 하이브리드의 유럽 WLTP 기준 복합 연비는 리터당 20.4 km다. 국내 기준을 적용한 연비는 유럽 기준의 80~85% 수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허원석 기자

최신기사

신한투자 "한미약품 MASH 신약 글로벌2상 결과 연내 공개, 주가 재평가 기대" 
한화투자 "삼양식품 자사주 처분 결정, 추가 공장 투자 가능성 염두에 둔 듯"
[CINE 레시피] '억만장자들의 벙커' '테이크 쉘터', 지구 종말을 대비해 피난처를..
코오롱그룹 후계자 이규호 중심 새 판 짜기 중, 김영범 코오롱글로벌 맡아 체질 개선 중
코오롱그룹 계열사 실적 부진 위험하다, 후계자 이규호 곳곳에 메스 들이대 통합 매각 상폐
코오롱인더스트리 아라미드·타이어코드 다 불안, 영입 인사 허성 외부 수혈로 돌파구 찾아
[채널Who] 코오롱인더스트리 외부 인재 속속 영입, 허성 아라미드·타이어코드 위기에 ..
K-스틸법 국회 산자위 소위 통과, 탈탄소 '녹색철강기술' 지원 의무화 규정
삼양식품 중국 자싱 생산라인 증설 결정, 58억 더 투자해 6개에서 8개로
하이트진로 5년 만에 매출 역성장, 김인규 해외에서 성장 동력 찾기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