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무신사트레이딩 온오프라인 편집숍 9월 열어, 실험적 패션 브랜드 소개

신재희 기자 JaeheeShin@businesspost.co.kr 2022-08-23 11:02:3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무신사트레이딩이 편집숍 ‘엠프티’를 연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실험적 작업을 선보이는 국내외 디자이너 브랜드를 위한 온·오프라인 편집숍 '엠프티(EMPTY)'를 9월에 오픈한다고 23일 밝혔다.
 
무신사트레이딩 온오프라인 편집숍 9월 열어, 실험적 패션 브랜드 소개
▲ 무신사의 자회사 무신사트레이딩이 실험적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를 위한 온·오프라인 편집숍 '엠프티(EMPTY)'를 다음달 연다고 23일 밝혔다. 서울 성동구에 위치한 엠프티 오프라인 스토어 모습. <무신사>

무신사트레이딩은 무신사의 자회사로 2001년 설립된 뒤 패션 브랜드를 선별해 국내 소비자에게 소개해왔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아무것도 없는 빈 공간을 진정성 있는 브랜드로 채워 나가겠다는 의미를 브랜드명에 담았다”고 설명했다.

엠프티의 온라인몰에서는 엠프티 입점브랜드와 상품을 확인할 수 있으며 자체제작한 오리지널 아트필름도 경험할 수 있다. 또한 국내외 디자이너 인터뷰, 엠프티 플레이리스트, 브랜드 소식 등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무신사트레이딩은 이미 널리 알려진 브랜드보다 자신만의 철학을 보유한 브랜드를 엠프티에 입점시키겠다는 방침을 정했다. 이 가운데 70%는 해외 디자이너 브랜드로, 30%는 덜 알려진 국내 브랜드로 채운다는 계획을 세웠다. 

엠프티에서는 ‘찰스제프리러버보이’, ‘아뜰리에미미’, ‘미스타’, ‘나타샤징코’ 등의 브랜드를 만날 수 있다.

국내 디자이너 브랜드와 협업에도 나선다.

우선 여성복 브랜드 '유노이아(eunoia)'와 단독으로 남성복 라인을 선보인다. 또한 여성복 브랜드 '2000아카이브(2000 Archives)'와 단독상품 출시와 콘텐츠 협업을 추진한다.

오프라인 스토어도 문을 연다.

서울 성동구 성수동에 위치한 엠프티 오프라인 스토어는 면적 627㎡(190평) 규모의 4개 층으로 구성됐다. 

매장 1층에는 가로 11m, 세로 6m 규모의 LED미디어파사드(건물 외벽에 LED조명을 비춰 영상을 표현한 것)를 설치해 엠프티와 입점 브랜드가 전하고 싶은 메시지를 디지털콘텐츠로 선보인다.

전영용 무신사트레이딩 브랜드 사업본부장은 "무신사트레이딩이 그동안 쌓아온 브랜드 유통 및 마케팅 역량을 바탕으로 독창적인 가치를 보유한 브랜드가 잘 성장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신재희 기자

최신기사

[인터뷰] 씨렌즈센터 배영 "사외이사 평판조회는 필수, 잘못된 영입은 기업에 치명적 리..
인텔 18A 미세공정 기술은 '최후의 보루', 실패하면 파운드리 매각 가능성
NH투자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프로젝트 축소에도 풍력타워 매출은 호조"
SK텔레콤, AI 영상분석 스타트업 '트웰브랩스'에 300만 달러 투자
NH투자 "다음주 코스피 2400~2550, 화장품 반도체 제약바이오 주목"
NH투자 "F&F 4분기 실적 기대 부합, 중국 사업 회복과 기온 급감 영향"
하나증권 "농심 해외법인 매출 성장 본격화, 내년 수출 5천억 돌파 전망"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8주째 내려, 3주 연속 모든 권역에서 하락세 지속
하나증권 "글로벌 반도체주 호실적에 기대감, SK하이닉스 한미반도체 주목"
[상속의 모든 것] 혼외자의 인지청구와 상속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