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한덕수 "법인세 낮추고 가업승계 활성화 위해 세제 개편하겠다"

조윤호 기자 uknow@businesspost.co.kr 2022-07-20 19:24: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한덕수 국무총리가 법인세 인하와 가업승계 활성화를 위한 세제 개편에 힘을 싣는다.

한 총리는 20일 제주 롯데호텔에서 열린 전국경제인연합회(전경련) 최고경영자(CEO) 제주하계포럼 개막식 축사에서 “기업의 경쟁력을 떨어트리는 세제와 노동·환경·교육 분야의 규제개혁부터 박차를 가하겠다”며 “자본과 기술의 세대 사이 이전을 활성화하는 가업승계 관련 세제를 곧 개편하겠다”고 말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775'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한덕수</a> "법인세 낮추고 가업승계 활성화 위해 세제 개편하겠다"
한덕수 국무총리가 20일 가업승계 관련 세제를 개편하겠다고 밝혔다.

 그는 “법인세 최고세율을 인하하고 투자와 일자리 인센티브를 확대하겠다”며 “중대재해처벌법을 포함해 기업의 경영 활동을 과도하게 위축하는 법령도 합리화하겠다”고 강조했다.

노동 관련 규제 변화도 예고했다.

한 총리는 “획일적 근로시간과 임금 관련 규제를 보다 유연하게 개선하겠다”며 “법에 명시된 근로자의 권리는 보호하되 거대노조의 불법행위는 법과 원칙에 따라 엄정하게 대처하겠다”고 말했다.

그는 “구체적으로 협의 단계에 이른 사안은 조만간 국민들께 그 성과를 말씀드겠다”고 덧붙였다.

한 총리는 “기술개발과 투자 촉진, 핵심 인재 양성과 같이 국가경쟁력을 높이는 사업에 집중 투자하겠다”며 “현장에서 느끼는 애로사항이나 기업환경 개선을 위한 좋은 아이디어를 언제든 저에게 직접 건의해주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조윤호 기자

최신기사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우수"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