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마켓컬리 비식품 PB상품 판매 빠르게 늘어, 올해 월매출 3배 증가 목표

남희헌 기자 gypsies87@businesspost.co.kr 2022-05-27 11:07:5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비즈니스포스트] 장보기 앱 마켓컬리에서 비식품 자체브랜드(PB) 상품의 판매가 빠르게 늘어나고 있다.

마켓컬리를 운영하는 컬리는 27일 자체브랜드 ‘KF365(컬리프레시365)’의 비식품 누적 판매량이 1년 만에 100만 개를 넘었다고 밝혔다.
 
마켓컬리 비식품 PB상품 판매 빠르게 늘어, 올해 월매출 3배 증가 목표
▲ 마켓컬리 로고.

차별화한 품질을 지향하는 브랜드 '컬리스(Kurly's)'의 비식품 판매량도 1년 6개월여 만에 100만 개를 넘었다고 덧붙였다.

마켓컬리는 2020년 4월 '일상 속에서 꼭 필요한 품목들을 최상의 품질과 최선의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모토로 KF365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초창기에는 콩나물과 애호박 등 필수 신선식품을 판매했다. 2021년 6월부터는 키친타올과 미용티슈 등 비식품 카테고리로 상품군을 넓혔다.

컬리스는 2020년 11월 칫솔을 처음 선보인 뒤 물티슈와 수세미 등으로 비식품 항목을 늘리고 있다.

상품 수 확대는 매출 증가로 이어졌다.

자체브랜드 KF365의 비식품은 2021년 11월을 기점으로 월 판매량 10만 개를 넘어섰다. 이후에도 지속적으로 매출이 증가하며 계속 성장하고 있다고 컬리는 설명했다. 

컬리는 “KF365 비식품의 성장 동력은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로 보고 있다”며 “식품에 대한 소비자 믿음이 비식품으로까지 확장된 결과다”고 말했다.
 
이승우 컬리 생활팀 MD(상품기획자)는 “친환경과 유아용 세탁세제, 주방세제, 청소용품, 수건 등 생필품 중심으로 KF365의 비식품 카테고리를 확대할 것이다”며 “높은 고객 만족을 바탕으로 해당 영역의 월 매출을 올해 안에 3배 규모로 키우는 것이 목표다”고 말했다. 남희헌 기자

최신기사

NH투자 "CJ대한통운 예상보다 실망스러운 1분기, 하반기 수익성 개선 기대"
다올투자 "하나투어 여행 심리 회복을 기다리며, 올해 성장률 하향"
비트코인 시세 상승에 '과열' 주의보, 대형 투자자 공격적 베팅에 우려 커져
하나증권 "롯데웰푸드 아직 보여줄게 많다, 해외 성과 주목"
엔비디아-퀄컴 TSMC와 굳건한 협력 재확인, 삼성전자 파운드리 불안 커져
4월 대미 자동차 수출 19.6% 감소, 트럼프 자동차 관세 25% 영향 본격화
하나증권 "KT&G 2분기 종속회사 부진, KGC인삼공사 -70억 영업적자 예상"
SK텔레콤 "유심 해킹 의도 아직 파악 못해, 통신망 장애 의도일 수도"
체코 대통령 "한수원 원전 없으면 경제성장 불가능", 프랑스 부당한 개입 주장
하나증권 "농심, '신라면 툼바' 아직 갈 곳이 많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