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윤석열 당선인 총괄보좌역에 경찰 출신 이철규, 특별보좌역에 박수영

김서아 기자 seoa@businesspost.co.kr 2022-03-11 18:36:4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이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을 당선인 비서실 총괄보좌역으로 임명했다.

김은혜 당선인 대변인은 11일 공지문을 통해 이 의원을 비서실 총괄보좌역으로 지명했다고 발표했다.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9457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윤석열</a> 당선인 총괄보좌역에 경찰 출신 이철규, 특별보좌역에 박수영
윤석열 대통령 당선인 비서실 총괄보좌역에 임명된 이철규 국민의힘 의원.

비서실 보좌역은 당선인 정무보좌와 정부출범준비를 지원하는 직위다.

이 의원은 경찰 정보국장 출신으로 경찰로 재직할 때부터 윤 당선인과 인연을 이어온 것으로 알려졌다. 대선 때는 선거대책본부 전략기획부총장을 맡았다.

특별보좌역에는 대장동 저격수로 불렸던 박수영 국민의힘 의원과 이도훈 홍익대 교수가 임명됐다. 이 교수는 2018년 평창동계올림픽 개·폐회식 기획제작단장으로 일했다.

팀장급 인사도 발표됐다.

정무기획 담당 1팀장에 정희용 국민의힘 의원, 정무지원 담당 2팀장에 이상휘 전 선대본부 기획실장, 수행팀장에 이용 국민의힘 의원이 올랐다.

이상휘 전 실장은 이명박 정부에서 홍보기획비서관을 지냈고 이용 의원은 대선 캠페인 기간 윤 당선인을 수행했던 경험이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서아 기자]

최신기사

LG이노텍 문혁수 신년사, "위닝테크 확보해 고수익 사업체계 확립해야"
LG에너지솔루션 잇단 '공급 해지'에 4분기 적자 전망, 김동명 ESS·로보택시 수주에..
르노코리아 '오로라2' 차명 '필랑트'(FILANTE)로 확정, 13일 국내서 최초 공개
올해 도시정비 시장 70조 넘어 역대 최대, 삼성물산 오세철 압구정3구역 수주 벼른다
기후변화에 눈 부족 겪는 유럽, 10년 만에 스키장 이용료 35% 올라
쿠팡 '외국인 경영진' 국민 정서 못 읽나? 메타·아마존의 '미국식'은 달랐다
보스턴다이내믹스 CEO "휴머노이드가 수 년 뒤 현대차 공장 환경 바꾼다"
몸집 불리며 추격하는 중국 파운드리, 삼성전자 한진만 '메모리+파운드리+패키징' 턴키로..
삼성전자 노태문 "모든 제품에 AI 적용, 사용자 일상 더욱 가치있게 만들 것"
포스코이앤씨 새해 첫 분양은 작년 '핫플' 분당, 리모델링 시장 적정가 시험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