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가 올해 1분기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1위를 수성했다.
LG전자는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켜 올해 미국 드럼세탁기시장에서 10년 연속 시장점유율 1위 달성을 눈앞에 두고 있다.
|
|
|
▲ 미국 최대 유통업체인 베스트바이(Best Buy) 뉴저지 파라머스 매장에서 직원이 LG 트원워시를 소개하고 있다. |
24일 미국 시장조사기관 스티븐슨 컴퍼니에 따르면 LG전자는 올해 1분기에 미국 드럼세탁기 브랜드별 매출 기준으로 점유율 26.4%로 1위에 올랐다. 2위 업체와 격차는 5% 포인트 이상이었다.
LG전자는 900달러 이상 프리미엄 제품군에서도 점유율 34.2%를 기록해 1위를 차지했다. 2위 업체보다 15% 포인트 이상 높았다.
LG전자는 2007년 처음으로 미국 드럼세탁기시장 1위를 차지한 뒤 지난해까지 9년 연속 1위를 지키고 있다.
조성진 LG전자 H&A사업본부장 사장은 “글로벌 가전 트렌드를 주도하는 미국 시장에서 트윈워시와 같은 프리미엄 제품을 앞세워 드럼 세탁기 1위를 지켜갈 것”이라고 밝혔다.
LG전자는 미국 진출 첫 해인 2003년 대용량 드럼세탁기를 선보여 미국 세탁문화를 세탁기시장의 주류였던 전자동세탁기에서 드럼세탁기로 바꿔 놓았다.
LG전자는 2006년 업계 최초로 스팀세탁기를 출시했고 2009년 ‘6모션’ 세탁기, 2012년 ‘터보워시’ 세탁기 등을 차례로 미국에 내놓았다.
LG전자가 2015년 말 출시한 드럼세탁기 ‘트윈워시’도 판매호조를 이어가고 있다. LG전자 관계자는 “트윈워시가 당초 목표했던 판매량보다 더 많이 팔리고 있다”고 말했다.
미국 주요 유통업체들인 ‘로우스’와 ‘시어스’ 등은 트윈워시 전용 판매부스를 마련하고 온라인 사이트에서도 트윈워시만 별도로 소개하고 있다.
LG전자는 이런 성장세에 힘입어 초프리미엄 ‘LG 시그니처 세탁기’도 올해 상반기 미국에 내놓기로 했다. LG 시그니처 세탁기는 트윈워시 기반에 고효율과 저소음을 구현한 제품이다. [비즈니스포스트 오승훈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