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오른쪽)이 15일 오전 서울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박진규 산업통상자원부 1차관(왼쪽)에게 국무총리표창을 받고 있다. < NS홈쇼핑 > |
NS홈쇼핑이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받았다.
NS홈쇼핑은 15일 오전 대한상공회의소에서 열린 제26회 한국유통대상에서 국무총리표창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한국유통대상은 대한상공회의소가 주최하고 산업통상자원부가 후원하는 국내 유통분야 최고 권위의 정부포상이다.
NS홈쇼핑은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에 주력해 소비자중심경영과 품질경영을 실현하고 협력사 품질개선을 지원하는 등 유통산업발전에 기여한 점을 인정받았다고 설명했다.
NS홈쇼핑은 2008년부터 상품선정위원회를 운영해 소비자 의견을 적극적으로 수렴하고 있다.
또 협력사 제조현장을 방문해 품질관리도 지원하고 식품안전연구소를 운영해 협력기업 상품을 무상으로 분석해주고 있다.
조항목 NS홈쇼핑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고객의 마음으로’라는 경영이념으로 고객의 기대를 뛰어넘는 가치 제공과 고객에 대한 성실한 약속 이행의 가치를 제공하는 소비자중심경영을 실현해왔다”며 “앞으로도 품질관리에 집중해 협력사의 경쟁력 향상에 도움을 주고 고객에게 신뢰와 만족을 제공하는 유통기업으로 건전한 유통질서 확립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남희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