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카드, 힙합 뮤지션과 메타버스 활용한 가상 콘서트 열고 이벤트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1-10-14 11:27: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카드가 힙합 뮤지션과 함께 가상세계에서 콘서트를 연다.

하나카드는 메타버스(가상세계)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줍에이(Joob A) 가상 콘서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 힙합 뮤지션과 메타버스 활용한 가상 콘서트 열고 이벤트
▲ ‘힙합 뮤지션 Joob A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 관련 이미지.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가상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하나TV 뮤직콘서트’를 가상공간으로 확장한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인 네이버의 제페토를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하나카드가 고객의 디지털 접근성을 고려해 올해 6월 열었다.

고객들은 하나카드 월드에서 가상의 ‘나’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가을을 맞아 MZ세대(1990~2000년대 초반 출생) 고객 요구를 반영해 하나카드 월드를 개편했다.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에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고 캠핑도 즐길 수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에서 11월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 월드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무선가습기 등 경품을 준다.

뮤직 콘서트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려 한다”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금융위 사모펀드도 '원스트라이크 아웃' 제도 도입 추진, 이억원 "건전성 강화"
엘앤에프 새 대표이사에 허제홍 이사회 의장 선임, "LFP양극재 시장 선점"
[오늘의 주목주] 'SK하이닉스 최대주주' SK스퀘어 주가 8%대 상승, 코스닥 원익I..
4대 그룹 총수 경제사절단으로 내년 1월 중국 방문 추진, 경제협력 논의
스튜디오드래곤 높은 제작비에 영업이익률 급감, 장경익 IP 사업으로 수익성 돌파구 찾아
지난해 금융사 1인당 평균 성과보수 1.6억, 금감원 성과보수체계 손질 예고
방사청 7.8조 KDDX 사업자 경쟁입찰로 선정키로, 한화오션 유리한 고지 오를지 주목
코스피 '외국인·기관 쌍끌이'에 4100선 상승, 원/달러 환율 1480.1원 마감
'에이전트 AI' 시대 본격화, 네이버 '쇼핑' 카카오 '메신저'로 국내 선점 경쟁
삼성바이오로직스 미국 첫 생산거점 확보, 존 림 '관세 장벽' 넘고 '탈중국' 물량 선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