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하나카드, 힙합 뮤지션과 메타버스 활용한 가상 콘서트 열고 이벤트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1-10-14 11:27:1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카드가 힙합 뮤지션과 함께 가상세계에서 콘서트를 연다.

하나카드는 메타버스(가상세계) ‘하나카드 월드’ 개편을 기념해 힙합 뮤지션 줍에이(Joob A) 가상 콘서트를 연다고 14일 밝혔다.
 
하나카드, 힙합 뮤지션과 메타버스 활용한 가상 콘서트 열고 이벤트
▲ ‘힙합 뮤지션 Joob A 가상 뮤직콘서트와 제페토 인증샷’ 이벤트 관련 이미지. <하나카드> 

하나카드는 “가상세계의 경험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기존 ‘하나TV 뮤직콘서트’를 가상공간으로 확장한 콘서트를 기획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하나카드 월드는 메타버스 전용 플랫폼인 네이버의 제페토를 이용해 만든 가상의 세계로 하나카드가 고객의 디지털 접근성을 고려해 올해 6월 열었다.

고객들은 하나카드 월드에서 가상의 ‘나’를 통해 다른 사람과 소통하거나 다양한 체험을 해볼 수 있다.

하나카드는 가을을 맞아 MZ세대(1990~2000년대 초반 출생) 고객 요구를 반영해 하나카드 월드를 개편했다.
 
음악을 들으며 단풍나무 숲에서 힐링 체험을 할 수 있고 캠핑도 즐길 수 있다.

하나카드는 하나카드 월드에서 11월30일까지 ‘보물 뱃지 인증샷 찾아라’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나카드 월드에서 찍은 인증샷을 SNS에 올리고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브리츠 블루투스 스피커, 무드등, 무선가습기 등 경품을 준다.

뮤직 콘서트와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하나카드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임현빈 하나카드 본부장은 “다양한 아티스트와 협업하여 가상세계 비대면 콘서트를 지속적으로 진행하려 한다”며 “고객 경험이 달라진 만큼 메타버스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활성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키움증권 "영원무역 고객사 수주는 여전히 막강하다, 영업이익률 하락은 부정적"
키움증권 "신세계인터내셔날 올해 실적 하향할 듯, 패션 부진이 이어지고 있다"
키움증권 "F&F 해외 수출이 성장 견인, 테일러메일드 인수 시 주가 변동성 확대 예상"
키움증권 "농심 케데헌과 협업, 4분기 매출 반등 기대"
키움증권 "CJ제일제당 F&C 매각과 재무구조 개선, 바이오의 전략적 판매가격 필요"
키움증권 "삼양식품 밀양 2공장 본격 가동, 해외 매출 고성장세 지속"
테슬라 전기차 저가 모델 '자충수' 되나, 박리다매 전략에 수익성 우려 커져
키움증권 "KT&G 궐련은 양호한 매출 성장, 건기식 비용 최소화"
현대차증권 "GS건설 3분기 영업이익 증가, 주택과 플랜트 모두 원가 개선"
한화 김동관, 루마니아 총리 만나 4.9조 보병전투차량(IFV) 도입 사업 협력 타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