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전자·전기·정보통신

대만언론 "애플, 5G통신 지원하는 저가형 아이폰SE 내년 출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1-10-12 10:31:3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애플이 내년 상반기에 5G통신을 지원하는 저가형 스마트폰 아이폰SE 신모델을 선보일 것이라고 대만언론이 보도했다.

12일 대만 경제일보에 따르면 애플은 아이폰SE 기존 모델의 디자인을 유지하고 내부 성능을 높인 새 아이폰SE를 내년 상반기 출시할 계획을 세우고 있다.
 
대만언론 "애플, 5G통신 지원하는 저가형 아이폰SE 내년 출시"
▲ 애플 저가형 스마트폰 '아이폰SE'.

경제일보는 현지 부품업체 등에서 입수한 정보를 인용해 새 아이폰SE에 A15 프로세서와 5G 통신모듈이 탑재될 것이라고 보도했다.

A15는 최근 출시된 애플 아이폰13 시리즈에 적용된 고성능 프로세서다.

디스플레이 크기는 아이폰SE 전작과 같은 4.7인치로 유지되며 LCD패널과 지문인식 홈버튼도 탑재될 것으로 예상된다.

경제일보는 “애플은 아이폰SE를 가장 저렴한 5G 아이폰으로 홍보해 판매할 것이다”며 “판매량이 부진했던 아이폰 미니 모델을 대체할 수 있다”고 보도했다.

애플은 내년 출시하는 아이폰부터 화면 크기가 작고 가격이 저렴한 아이폰 미니 모델을 선보이지 않는 대신 신형 아이폰SE 판매 확대에 집중할 것으로 전망됐다.

애플이 가장 최근에 아이폰SE 신형 모델을 선보인 것은 2020년 4월이다. 경제일보의 보도대로라면 약 2년 만에 신모델이 출시되는 것이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이재명 "보여주기 식 검찰개혁 안 된다" "대통령이 직접 토론 주재할 수 있다"
비트코인 1억5471만 원대 하락, 타이거리서치 "3분기 19만 달러까지 오를 것"
[오늘의 주목주] '상법개정 기대' 현대모비스 5%대 상승, 코스닥 디앤디파마텍 11%..
토스뱅크 흑자 굳히고 사회공헌도 확대, 이은미 '성장과 포용' 투트랙 경영 순항
포스코퓨처엠·에코프로비엠 차세대 LMR 양극재 선점 경쟁 '킥오프', LG엔솔 공급 두..
서울 아파트 매수심리 은평·서대문·마포 중심 3주만에 반등, 공급 우위 흐름 지속
정부 '세수부족'에도 728조 슈퍼예산 편성, "씨앗 빌려서라도 농사 지어야"
거들떠보지 않던 '후방 OEM'에서 '핵심 파트너사'로, 펌텍코리아 K뷰티 패키징 선도
SK텔레콤 국내 최대 AI 데이터센터 첫 삽, 유영상 해킹 악재에도 AI 미래투자 강화
대우건설 동남아 투자역량 강화 공들여, 정원주 베트남 신도시사업 확대 힘 더해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