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기반 플랫폼으로 미국 IDEA 상 받아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9-24 11:56:4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가 타이어 기반 플랫폼으로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았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미국에서 열린 'IDEA 2021'의 자동차 및 운송 부문에서 타이어 기반 플랫폼 ‘HPS-셀(Cell)’이 파이널리스트를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타이어 기반 플랫폼으로 미국 IDEA 상 받아
▲ 미국 IDEA에서 파이널리스트를 받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HPS-셀' 관련 이미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이번 수상을 통해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HPS-셀로 독일의 ‘레드닷디자인 어워드’와 ‘iF디자인 어워드’ 등 세계 3대 디자인으로 대회로 꼽히는 3곳에서 모두 상을 받게 됐다.

IDEA는 미국 산업디자이너협회(IDSA)가 해마다 주관하는 국제 디자인상으로 디자인 혁신과 사용자 혜택, 사회적 책임 등의 심사 기준으로 종합적으로 평가해 디자인을 선정한다.

이번에 본상을 받은 HPS-Cell은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의 연구개발 사업인 '디자인 이노베이션(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만든 타이어 기반 플랫폼이다.

단위 격자 형태의 구조체가 적용된 비공기입 타이어가 장착돼 센서기술을 활용해 타이어 트레드와 노면상태를 실시간으로 파악한다. 센서기술로 타이어의 트레드(타이어 접지면)와 노면상태를 파악해 노면에 맞는 최적의 트레드 패턴으로 바꿀 수 있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2년에 한 번씩 스마트시티와 변화될 미래 모빌리티에 대한 비전과 문제 해결 방법 등을 디자인 혁신 프로젝트를 통해 제시하고 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한국GM 노조 '직영 서비스센터 폐쇄' 금지 가처분소송, "소비자 안전 위해 운영 필수"
삼성전자 작년 11월 글로벌 TV 1위, 중국 TCL과 격차 1%포인트
세계 차량용 D램 부족에 테슬라도 영향권, "전기차 원가 1천 달러 상승할 수도"  
현대건설 도시정비 왕좌 8연패 시동, 이한우 격전지 성수에서 승리 절실
중국 알리바바 스마트글라스 세계 진출 노려, "삼성전자 메타와 맞대결 예고"
솔루스첨단소재 룩셈부르크 동박 자회사 매각키로, 곽근만 전지박 사업 확대로 4년 적자 ..
그린피스 "경북산불 피해지역 복원 속도 예상보다 빨라, 자연회복력 입증"
유한양행 100주년 '글로벌 톱50'은 먼 이야기, 김열홍 R&D 속도부터 높인다
신세계면세점 시내점에 역량 집중, 이석구 '스타벅스 경험' 살려 외국인 관광객 잡는다
삼성전자 HBM4 엔비디아에 가장 먼저 공급, 전영현 AI 메모리 판 뒤집는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