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메리츠화재, 앱 설치없이 이용하는 디지털자동응답서비스 도입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9-13 11:45:4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메리츠화재, 앱 설치없이 이용하는 디지털자동응답서비스 도입
▲ 메리츠화재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간편인증을 통해 24시간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내놨다.

메리츠화재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메리츠화재 고객 콜센터에 전화하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화면으로 연결된다. 계약관리,보험료납입,보험금청구,증명서 발급,대출신청,자동차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등의 서비스를이용할 수 있다.

간편 로그인 및 전자서명을 함께 도입해 본인인증절차도 간편해 졌다.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을 비롯해 6자리 숫자로 구성된 핀(PIN)번호 입력만으로간편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고객이 원한다면 이용하고 있는 메뉴의 전문 상담원을 즉시 연결할 수 있다. 상담원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을 사전에 파악해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를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메리츠화재는 설명했다.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은 스마트폰 전용 웹서비스로 구축돼 통화를 마친 뒤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객 콜센터 상담원의 통화량이 증가해 고객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으나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및 상담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의 이용성향 분석효과 추적 등을 통해 서비스 메뉴를 더욱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삼성전자 XR기기 '무한' 10월22일 공개, 곧바로 정식판매 돌입
SK하이닉스 HBM4 엔비디아 최대 공급사 전망, 삼성전자는 속도 우위
해킹 사태에 고개 숙인 롯데카드 조좌진, "사임 포함한 인적 쇄신 약속한다"
금감원 직원 1100여명 국회 앞 조직개편 반대 집회, "자리 나눠먹기 위한 해체"
노동장관 김영훈 "노란봉투법은 중대재해예방에 도움" "구체적 메뉴얼 마련"
유진투자 "알래스카 LNG 한국에 운송비 절감, 투자기업은 추가수익 확보"
엔비디아 젠슨 황 "영국 AI 데이터센터 천연가스 필요", 재생에너지 한계 지적
코스피 '미국 금리 인하' 힘입어 3460선 상승 마감, 사상 최고치 경신
민주당 경제형벌합리화 TF "배임죄 합리화 등 1차 추진과제 9월 안에 발표"
이재명 리서치센터장 간담회, "이제 '국장복귀는 지능 순'이라는 말 생기도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