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금융·증권
메리츠화재, 앱 설치없이 이용하는 디지털자동응답서비스 도입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  2021-09-13 11:45:49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 메리츠화재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메리츠화재>
메리츠화재가 별도의 앱 설치 없이 간편인증을 통해 24시간 업무 처리를 할 수 있는 자동응답시스템(ARS)을 내놨다.

메리츠화재는 스마트폰 전용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 서비스를 시작했다고 13일 밝혔다.

스마트폰으로 메리츠화재 고객 콜센터에 전화하면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화면으로 연결된다. 계약관리,보험료납입,보험금청구,증명서 발급,대출신청,자동차 사고접수 및 긴급출동 등의 서비스를이용할 수 있다.

간편 로그인 및 전자서명을 함께 도입해 본인인증절차도 간편해 졌다. 네이버, 카카오페이 인증을 비롯해 6자리 숫자로 구성된 핀(PIN)번호 입력만으로간편하게 업무처리가 가능하다.

고객이 원한다면 이용하고 있는 메뉴의 전문 상담원을 즉시 연결할 수 있다. 상담원이 고객의 서비스 이용 내용을 사전에 파악해 신속하고 정확한 응대를 할 수 있는 점이 특징이라고 메리츠화재는 설명했다.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은 스마트폰 전용 웹서비스로 구축돼 통화를 마친 뒤에도 계속 사용할 수 있다.

메리츠화재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고객 콜센터 상담원의 통화량이 증가해 고객의 대기시간이 길어지는 등 불편함이 있었으나 디지털 자동응답시스템서비스 도입으로 고객 및 상담원의 만족도가 높아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고객의 이용성향 분석효과 추적 등을 통해 서비스 메뉴를 더욱 확대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로이터 “인도, 테슬라 삼성SDI LG에너지솔루션 배터리공장 유치 추진”
·  [채널Who] DL건설 주가 반등할까, 조남창 디벨로퍼 향한 강한 의지
·  HMM 최대주주 되는 한국해양진흥공사, 김양수 해운재건 키 잡아 막중
·  제이에스티나 적자탈출 안간힘, 젊은 오너2세 김유미 MZ세대 집중공략
·  삼양사 기능성 표시 식품에 올라타나, 송자량 고부가가치 식품소재 키워
·  구광모 LG 각자대표 누굴 선택할까, LG그룹 연말인사 폭 결정할 가늠자
·  중부발전 군산바이오매스발전소 살리나, 김호빈 대법원 판결 학수고대
·  삼성엔지니어링 중동 수주 파란불, 최성안 플랜트 강자 면모 보일 기회
·  FNC엔터테인먼트 적자 탈출하나, 일본에서 흥행 걸그룹 만들기 매달려
·  메디톡스 지방분해제 기술수출 온힘, 정현호 보툴리눔톡신과 시너지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