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장윤석 CJ대한통운 법무·컴플라이언스(준법경영) 실장 부사장(오른쪽)과 이일형 로이드인증원 한국지사 대표가 CJ대한통운 본사에서 열린 ISO37301 인증 수여식에서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CJ대한통운이 준법경영과 관련한 국제표준 인증을 받았다.
CJ대한통운은 글로벌 인증기관인 로이드인증원으로부터 준법경영시스템 국제표준 ISO37301 인증을 받았다고 8일 밝혔다.
국내 물류 및 택배기업 가운데 준법경영 국제인증을 받은 것은 CJ대한통운이 처음이다.
ISO37301은 국제표준화기구(ISO)가 올해 4월에 새로 제정한 준법경영 관련 국제표준으로 기업이 준법경영을 수립, 개발, 실행, 평가, 유지관리 및 개선하기 위한 요구사항을 규정하고 있다.
CJ대한통운은 업무에서 발생 가능한 준법 위험을 미리 파악하고 이에 대응하는 역량을 갖춘 점, 임직원을 대상으로 주제별 준법경영 교육을 실시한 점 등이 좋은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장윤석 CJ대한통운 법무·컴플라이언스(준법경영) 실장 부사장은 “준법경영은 회사의 지속가능한 성장의 근간으로 투명한 경영활동을 위한 수단이자 글로벌 경영환경에서 다국적 기업이 요구하는 수준을 만족시킬 수 있는 도구다”며 “이번 인증을 통해 ESG(환경, 사회, 지배구조)경영의 하나인 준법경영을 더욱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