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기업과산업  자동차·부품

한국이 고성능차 주요시장으로 떠올라, 벤츠코리아 AMG 더 세게 밀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1-09-10 17:07:5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이 고성능차시장에 적극적으로 대응하면서 판매 저변을 넓히는 데 힘쓰고 있다.

한국에서 커지는 고성능차 수요를 끌어들여 수입차시장에서 1위 자리를 공고히 하기 위한 전략으로 풀이된다.
 
한국이 고성능차 주요시장으로 떠올라, 벤츠코리아 AMG 더 세게 밀어
▲ 토마스 클라인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10일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AMG 차량은 판매량 새 기록을 쓰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AMG 차량을 모두 5023대 판매했다. 지난해 1년 동안 판매한 AMG보다 더 많은 수준을 8개월 만에 넘어선 것이다.

AMG는 2020년 1년 동안 국내에서 모두 4355대 팔렸다. 이 물량도 2019년보다 57% 증가했던 수준으로 국내시장에서 AMG 판매가 고공행진하고 있다고 볼 수 있다

AMG는 다른 모델에서처럼 대량생산이 아니라 ‘원 맨-원 엔진(한 명의 엔지니어가 엔진 제작의 모든 과정을 책임지는 시스템)’체계로 생산되는 메르세데스-벤츠의 스포츠카 브랜드다. 그만큼 메르세데스-벤츠에서도 고급차인 셈이다.

클라인 사장은 최근 메르세데스-벤츠 고급차를 향한 가파른 수요에 대응하기 위해 국내에서 적극적으로 AMG를 확대하려는 전략을 펼치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국내 공식 딜러사인 한성자동차와 함께 AMG 브랜드를 위한 전용 서비스센터 ‘AMG서울’을 강남구 신사동에 열고 AMG 고객들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를 강화한다.

앞서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AMG 스피드웨이’, ‘AMG 드라이빙 아카데미’ 등을 운영해왔는데 이번에 AMG 전용 서비스센터까지 열면서 특히 AMG 브랜드 체험에 더욱 공을 들이고 있다.

AMG 전용 서비스센터는 국내에서 올해 처음 생겼는데 본사인 메르세데스-벤츠가 진출한 국가에서도 6번째다.

AMG서울에서는 차량 상담과 구매, 시승, 사후서비스를 모두 받을 수 있으며 국내에 출시된 14개 차종을 모두 시승해볼 수도 있다.

이뿐 아니라 국내에 한정 출시될 모델을 미리 볼 수 있고 레이싱 게임과 같은 형태로 AMG 차량을 3D로 체험할 수 있는 공간도 갖췄다.

국내 수입차시장 라이벌 BMW코리아에서도 고성능차인 M시리즈를 중심으로 적극적 마케팅을 펼치고 있는데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도 비슷한 모습을 보이는 셈이다.

실제로 한국이 메르세데스-벤츠 내부에서도 주요 고성능차시장으로 떠오르고 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에 따르면 AMG 전체 판매량은 메르세데스-벤츠가 진출한 국가 중에 한국이 7위지만 AMG 브랜드에서도 더욱 주행성능이 강조된 GT모델의 판매량은 3위다.

그만큼 한국이 상대적으로 최고 성능차가 많이 팔린다는 뜻이다.

물론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는 국내 수입차시장에서 1위를 달리고 있다. 하지만 최근 2위인 BMW를 포함해 아우디폭스바겐코리아 등도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뒤를 바짝 쫓고 있다.

한국수입차협회에 따르면 올해 1월부터 8월까지 국내 수입차판매량을 기준으로 메르세데스-벤츠의 점유율은 28.82%를 차지하고 있다. BMW는 같은 기간 24.45%로 두 브랜드의 점유율 차이는 4.3%포인트다.

2020년 같은 기간으로 두 회사 점유율 차이는 6.5%포인트 였다는 점에서 점유율 격차가 다소 축소됐다.

클라인 사장은 "한국이 고성능차시장의 주요 거점으로 부상함에 따라 AMG만의 독보적 브랜드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 다변화부터 브랜드 체험 시설 및 프로그램 구축에 데 힘쓰고 있다"며 "AMG의 모든 것을 경험할 수 있는 AMG 서울을 통해 고객에게 다채로운 AMG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 나아가 국내 고성능 자동차 문화를 적극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한동훈 "윤석열 탄핵 할 일을 한 것", 당내 책임론에 사퇴 거부 의사 보여
윤석열 "결코 포기하지 않을 것, 마지막 순간까지 국가를 위해 최선"
이재명 "윤석열 파면 조속히 이뤄지게 싸워야, 새로운 나라 만들어야"
민주당 윤석열 탄핵 이어 특검·국정조사도 추진, 정국 주도권 굳힌다
한덕수, 윤석열 탄핵소추안 가결에 "마음 무거워, 국정안정에 노력 다할 것"
민주당 "윤석열 직무정지 12·3 수습 첫 걸음" "내란 특검 빠르게 구성할 것"
우원식 국회의장 "대통령 탄핵소추안 가결, 헌법재판관 임명 서두르겠다"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서 찬성 204표로 가결, 국민의힘 12표 이탈
[속보] 윤석열 탄핵소추안 국회 본회의에서 찬성 204 표로 가결
민주당 윤석열 탄핵 표결위해 본회의장 입장 시작, 박찬대 "국힘 결단 기대"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