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조종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고객경험혁신팀장(가운데) 8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Customer Experience Global Summit)’에서 4단계 인증패 수상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서 세계 최초로 4단계 인증을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열린 ‘고객경험 글로벌써밋(Customer Experience Global Summit)’에서 고객경험인증 4단계 인증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고객경험 글로벌써밋은 고객경험인증제 도입 성과와 각 공항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고객경험인증제(Customer Experience Accreditation)는 2019년 4월 국제공항협의회가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품질관리체계와 서비스 혁신활동을 1~5단계로 평가한다.
고객경험인증제 참여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 유럽 10개, 미주 14개 등 세계 46개 공항이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공항 가운데 최초로 4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4단계 이상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이 유일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4단계 인증을 바탕으로 2022년까지 최고단계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고객경험 4단계 인증 획득을 통해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인천공항의 세계적 공항 운영 노하우를 세계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공항운영 전반에 최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즐거움 가득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등 고객가치와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글로벌 공항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