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공기업

인천국제공항공사 고객경험 4단계 인증 받아, 세계 공항 중 처음

이상호 기자 sangho@businesspost.co.kr 2021-09-09 17:29:1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인천국제공항공사 고객경험 4단계 인증 받아, 세계 공항 중 처음
▲ 조종호 인천국제공항공사 고객경험혁신팀장(가운데) 8일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열린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 ‘고객경험 글로벌 써밋(Customer Experience Global Summit)’에서 4단계 인증패 수상 뒤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인천국제공항공사>
인천국제공항공사가 고객경험인증 프로그램에서 세계 최초로 4단계 인증을 받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캐나다 몬트리올에서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열린 ‘고객경험 글로벌써밋(Customer Experience Global Summit)’에서 고객경험인증 4단계 인증패를 받았다고 9일 밝혔다. 

고객경험 글로벌써밋은 고객경험인증제 도입 성과와 각 공항별 우수사례를 공유하기 위해 국제공항협의회(ACI) 주관으로 개최되는 행사다.

고객경험인증제(Customer Experience Accreditation)는 2019년 4월 국제공항협의회가 새로 도입한 프로그램으로 전세계 공항의 고객경험 품질관리체계와 서비스 혁신활동을 1~5단계로 평가한다.

고객경험인증제 참여 공항은 인천공항을 포함해 아시아‧태평양 지역 16개, 유럽 10개, 미주 14개 등 세계 46개 공항이다.

이번 평가에서 인천국제공항은 세계 공항 가운데 최초로 4단계 인증을 획득했다. 현재까지 4단계 이상 인증을 획득한 공항은 인천국제공항이 유일하다. 

인천국제공항공사는 이번 4단계 인증을 바탕으로 2022년까지 최고단계인 5단계 인증을 획득하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김경욱 인천국제공항공사 사장은 “이번 고객경험 4단계 인증 획득을 통해 세계 공항서비스 평가(ASQ) 12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인천공항의 세계적 공항 운영 노하우를 세계무대에서 다시 한 번 입증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인천공항은 공항운영 전반에 최첨단 기술을 적극 도입하고 문화와 예술이 공존하는 즐거움 가득한 공간을 만들어 나가는 등 고객가치와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하는 글로벌 공항으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상호 기자]

최신기사

상위 20대 기업 중 13곳 장애인고용률 미달, 부담금 1천억 육박
국힘 추경호 "공정위 과징금 1위 쿠팡 1600억, 최다 제재는 현대백화점"
청년고용률 17개월째 하락세, 글로벌 금융위기 이후 최장 기록 
스타벅스 6년 동안 선불충전금 2조6천억, 이자수입만 408억 달해
이재명 "여순사건 진상규명해야, 국가 폭력으로 희생자 나오지 않도록 할 것"
에코프로, 창립 27주년 맞아 임직원 2400명에 자사주 24만주 지급
비트코인 1억6305만원 약세, 미중 무역분쟁이 위험자산에 악영향 
LS 구자열 일본 와세다대 명예 법학박사 학위, "양국 발전 위해 노력할 것"
LG이노텍 문혁수 카이스트 특강, "유연한 피벗 역량은 미래 혁신 원동력"
트럼프 '중국 관계 낙관론'에 미국 증시 3대 지수 모두 올라, 국제유가도 상승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