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네이버웹툰, DC코믹스 배트맨 지식재산 기반 오리지널 웹툰 첫 공개

이규연 기자 nuevacarta@businesspost.co.kr 2021-09-09 16:01: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네이버웹툰이 미국 DC코믹스 지식재산(IP) 기반의 첫 오리지널 웹툰을 공개했다. 

네이버웹툰은 8일부터 영어·스페인어 서비스를 통해 새 웹툰 ‘배트맨: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를 북미·중남미·유럽 독자들에게 선보였다고 9일 밝혔다. 
 
네이버웹툰, DC코믹스 배트맨 지식재산 기반 오리지널 웹툰 첫 공개
▲ 네이버웹툰이 8일부터 서비스 중인 DC코믹스 지식재산 기반의 오리지널 웹툰 '배트맨:웨인 패밀리 어드벤쳐'. <네이버웹툰>

배트맨: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는 DC코믹스의 대표 슈퍼히어로인 배트맨(브루스 웨인)과 동료들의 일상을 다뤘다. 지금까지 공개되지 않은 스토리 기반의 오리지널 웹툰이다. 

네이버웹툰은 향후 한국을 비롯한 다른 언어로도 배트맨: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를 번역해 서비스하기로 했다.

네이버웹툰은 배트맨:웨인 패밀리 어드벤처의 연재를 통해 글로벌 지식재산(IP) 보유사들과 협력하는 ‘슈퍼캐스팅’ 프로젝트를 본격화하게 됐다. 

슈퍼캐스팅은 글로벌 팬덤을 보유한 엔터테인먼트사의 인지도 높은 지식재산을 웹툰이나 웹소설 오리지널 콘텐츠로 만드는 프로젝트를 말한다.

앞서 김준구 네이버웹툰 대표이사는 8월 네이버밋업 기자간담회에서 슈퍼캐스팅 프로젝트의 협업기업으로 DC코믹스와 하이브를 제시했다.

DC코믹스는 자체 캐릭터와 세계관을 웹툰으로 제작하면서 기존 팬덤뿐 아니라 웹툰 팬덤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네이버웹툰도 배트맨을 비롯한 DC코믹스 세계관 팬덤이 웹툰으로 유입되면서 콘텐츠 저변이 넓어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앞으로 더욱 많은 엔터테인먼트기업과 협업해 웹소설→웹툰→영상으로 이어지는 지식재산 가치사슬(밸류체인)을 확고하게 만들 계획도 세웠다.

이신옥 네이버웹툰 미국서비스 리더는 “배트민:웨인 패밀리 어드벤처는 슈퍼 지식재산의 세계관과 캐릭터가 오리지널 웹툰으로 만들어지는 최초의 시도”라며 “네이버웹툰 플랫폼과 웹툰 콘텐츠의 가능성을 글로벌 기업이 인정했다고 볼 수 있다”고 말했다.

이 리더는 “웹툰이라는 새로운 디지털콘텐츠를 지속해서 확장하면서 선도기업의 위치를 더욱 굳건하게 굳히겠다”고 덧붙였다.[비즈니스포스트 이규연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9930만원대에 거래, 추가 하락 가능성에 무게
주주환원이 끌어올린 4대 금융지주 주가, 비과세 배당 우리금융 눈에 띄네
설 이후 공모주 시장 기지개, 케이뱅크 기대감을 액스비스 에스팀 이어 받는다
구글 생성형 AI 월드모델 '지니'가 게임산업에 던진 공포, 게임업계 대표들 "게임 개..
일본 '반도체 부활' 전략 투트랙, TSMC 투자 유치에 라피더스도 본격 육성
신세계 계열사 실적 호조 흐름서 소외된 신세계까사, 김홍극 실적 반등 분수령은 '자주'
"보안 걱정 중국 로봇청소기 이제 그만", 삼성전자·LG전자 3S 전략으로 안방 탈환 노려
DJ은 '월드컵' MB는 '올림픽 유치' 덕 봤는데, '조용한 동계올림픽' 이재명은 스..
일론 머스크 '우주 데이터센터'는 태양광 시장에 새 기회, 한화솔루션 중국과 수주 경쟁..
종근당 기술수출 성과 무르익는다, 이장한 신약개발 체질 강화 변곡점 맞아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