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삼성증권, 2030세대 겨냥해 부캐 '다비다' 활용 유튜브 시트콤 제작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1-09-01 16:52: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증권이 2030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해 유튜브에서 시트콤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증권, 2030세대 겨냥해 부캐 '다비다' 활용 유튜브 시트콤 제작
▲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해 유튜브에서 시트콤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증권>
 
이번 시트콤은 회당 4분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내가 투자의 답이다'에서 들고온 삼성증권의 부캐(부캐릭터) '다비다'의 직장생활을 풀어낸다.
 
시트콤은 8월31일에 공개되는 티저영상을 포함해 모두 9편으로 구성된다. 편별로 자기계발, 사내연애, 재택근무 등 직장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삼성증권은 신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다비다'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030세대를 겨낭해 팀대항 실전투자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도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향 테스트'를 활용해 주식 투자성향을 알아보고 비슷한 성향의 참여자들이 한 팀에 배치돼 투자대회에 참여한다.

출석확인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은 투자정보도 주로 영상 컨텐츠로 얻을 만큼 딱딱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익숙한 채널과 선호하는 코드를 활용해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인기기사

'틱톡 강제매각'이 메타와 구글에 반사이익 전망, 광고매출 최대 절반 뺏는다 김용원 기자
화웨이 포함 중국 반도체 'HBM 연합' 구축, SK하이닉스·삼성전자 대안 찾는다 김용원 기자
롯데월드타워·몰 '포켓몬타운'으로 변신, '피카츄 아트벌룬'에 '퍼레이드'까지 남희헌 기자
SK온 수석부회장 최재원 '캐즘 극복' 주문, “대여섯 마리 토끼 동시에 잡아야" 류근영 기자
[한국갤럽] 윤석열 지지율 24%, 금투세 ‘찬성’ 44% ‘반대’ 38% 김대철 기자
시프트업 콘솔게임 '스텔라 블레이드' 대박 조짐, 하반기 기업공개 '청신호' 조충희 기자
하이브 '어도어 경영권 탈취' 정황 증거 확보, 민희진 포함 경영진 고발 장은파 기자
유아인 리스크 ‘종말의 바보’ VS 정종연 없는 ‘여고추리반3’, 넷플릭스 티빙 조마조마 윤인선 기자
마이크론 '미국 메모리반도체 재건' 주도, 삼성전자 SK하이닉스 의존 낮춘다 김용원 기자
어도어 대표 민희진 경영권 탈취 의혹 정면돌파, "오히려 하이브가 날 배신" 장은파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