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삼성증권, 2030세대 겨냥해 부캐 '다비다' 활용 유튜브 시트콤 제작

진선희 기자 sunnyday@businesspost.co.kr 2021-09-01 16:52:50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증권이 2030세대를 겨냥해 다양한 마케팅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해 유튜브에서 시트콤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증권, 2030세대 겨냥해 부캐 '다비다' 활용 유튜브 시트콤 제작
▲ 삼성증권은 캐릭터 '다비다'를 활용해 유튜브에서 시트콤 시리즈를 시작한다고 1일 밝혔다. <삼성증권>
 
이번 시트콤은 회당 4분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내가 투자의 답이다'에서 들고온 삼성증권의 부캐(부캐릭터) '다비다'의 직장생활을 풀어낸다.
 
시트콤은 8월31일에 공개되는 티저영상을 포함해 모두 9편으로 구성된다. 편별로 자기계발, 사내연애, 재택근무 등 직장생활에서 겪을 수 있는 다양한 주제를 다룬다.

삼성증권은 신규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를 맺은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다비다' 이모티콘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했다.

2030세대를 겨낭해 팀대항 실전투자대회인 '쉬운 투자 페스타'도 진행하고 있다. 2030세대를 중심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성향 테스트'를 활용해 주식 투자성향을 알아보고 비슷한 성향의 참여자들이 한 팀에 배치돼 투자대회에 참여한다.

출석확인 이벤트, O/X 퀴즈 등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2030 젊은 세대들은 투자정보도 주로 영상 컨텐츠로 얻을 만큼 딱딱하지 않은 커뮤니케이션을 선호한다"며 "앞으로도 이들에게 익숙한 채널과 선호하는 코드를 활용해 친숙하게 다가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진선희 기자]

최신기사

엔켐 중국 CATL에 1조5천억 규모 전해액 공급계약 체결, 연매출 4배 규모
SK하이닉스 곽노정·한화에어로 손재일, 이코노미스트 '올해의 CEO' 후보
삼성전자 '엑시노스 모뎀 5410' 공개, 발열 분산 위해 외장형 채택
[오늘의 주목주] '신안우이 해상풍력' 한화오션 주가 12%대 급등, 코스닥 에임드바이..
현대차·기아 11월 유럽 판매 작년보다 0.2% 늘어, 판매량 2개월 연속 5위
[23일 오!정말] 민주당 박지원 "장동혁 대표는 청개구리, 국힘은 청개구리당"
코스피 3거래일 연속 상승 4110선 마감, 원/달러 환율 1483.6까지 올라
식품업계 후계자 승진은 빛처럼 빨라, 직원 처우·제품 개발 투자는 느림보
삼성전자 자회사 하만 2.6조에 독일 ZF ADAS 사업 인수, 올 들어 2번째 대형 ..
한화에어로스페이스 KAI에 훈련기 'T-50' 수출품에 엔진 공급, 4728억 규모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