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별

비즈니스
이마트, 피코크 제품을 히트상품으로 키우는 히어로 육성전략 추진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  2021-08-11 11:58:44
페이스북 공유 트위터 공유 네이버 공유 카카오톡 공유 카카오스토리 공유 유튜브 기사주소복사 프린트
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를 집중적으로 키운다.

이마트는 자체브랜드 '피코크'의 히트상품을 키우는 히어로 육성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 피코크 히어로 로고. <이마트>

자체 상품 가운데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주기적으로 선정한 뒤 프로모션을 진행해 히트상품으로 키운겠다는 것이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피코크 바이어들이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면 매월 이마트와 피코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개되고 점포 안에 비치된 각종 고지물에도 관련 내용이 게재된다. 매장 안에는 해당 상품이 대량으로 진열된다.

이마트는 첫 번째 히어로 아이템으로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과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를 뽑았다.

원주진미양념치킨과 BT21매운치즈떡볶이는 12일부터 3주 동안 특정 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구매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로 이어지는 선순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앞으로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구성해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피코크의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저작권자 © 비즈니스포스트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이 기사는 꼭!
·  금호건설 주택에 공항 건설도 붙는다, 신공항 발주 내년부터 본격화
·  SK지오센트릭 플라스틱 순환경제 집중, 나경수 그룹사와 시너지 확대
·  SK텔레콤 메타버스 플랫폼 키워, 네이버 제페토의 대항마될 수 있을까
·  신한금융 메타버스에서 사업 발굴 적극, 조용병 '하나의 신한' 똑같이
·  구광모 구본준, LG와 LX홀딩스 지분 교차보유 언제 어떻게 해소할까
·  현대제철 실적 신기록 기회 놓칠 수 없다, 안동일 사내하청 갈등 정공법
·  현대차 캐스퍼 안착은 아직 장담 못해, 경차 외면과 싸움은 이제 시작
·  한수원 해상풍력발전 확대해 신재생으로 더, 정재훈 유럽 노하우 활용
·  신한금융 빅테크 규제에 반사이익 보나, 조용병 금융플랫폼 앞설 기회
·  광동제약 제주삼다수 유통 지켰다, 최성원 새 성장동력 발굴 시간 벌어
 
이 기사에 대한 댓글 이야기 (0)
자동등록방지 코드   
  
확인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
전문 경력직 채용정보AD
임원급 채용
전문직 채용
30대 그룹사 채용
디지털 전문인재 채용