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과산업  소비자·유통

이마트, 피코크 제품을 히트상품으로 키우는 히어로 육성전략 추진

정혜원 기자 hyewon@businesspost.co.kr 2021-08-11 11:58:4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이마트가 자체브랜드(PB)를 집중적으로 키운다.

이마트는 자체브랜드 '피코크'의 히트상품을 키우는 히어로 육성프로젝트를 시작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마트, 피코크 제품을 히트상품으로 키우는 히어로 육성전략 추진
▲ 피코크 히어로 로고. <이마트>

자체 상품 가운데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주기적으로 선정한 뒤 프로모션을 진행해 히트상품으로 키운겠다는 것이다.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은 피코크 바이어들이 맛과 화제성, 고객 평가 등을 고려해 선정한다.

히트상품으로 선정되면 매월 이마트와 피코크 사회관계망서비스(SNS)를 통해 소개되고 점포 안에 비치된 각종 고지물에도 관련 내용이 게재된다. 매장 안에는 해당 상품이 대량으로 진열된다.

이마트는 첫 번째 히어로 아이템으로 '피코크 원주진미양념치킨'과 '피코크 BT21 매운치즈떡볶이'를 뽑았다.

원주진미양념치킨과 BT21매운치즈떡볶이는 12일부터 3주 동안 특정 카드로 결제하면 4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이마트는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 구매가 브랜드 로열티 확보로 이어지는 선순환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현 이마트 피코크 담당은 "앞으로 시즌별 트렌드와 라이프스타일 변화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한 피코크 히어로 아이템을 선정하고 히트상품을 전략적으로 구성해 트렌드를 선도하겠다"며 "피코크 매장 재구성에도 박차를 가해 피코크의 외형 성장을 지속적으로 추구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정혜원 기자]

인기기사

인텔 1.8나노 파운드리 수주에 미국정부 도움 받는다, 군사용 반도체 생산 김용원 기자
삼성중공업, 가스공사에 ‘3900억 배상’ 구상권 청구 소송 제기 류근영 기자
애플도 엔비디아 의존 피한다, 구글 MS 뒤따라 자체 AI 서버용 반도체 설계 김용원 기자
한화솔루션 중국 공세에 태양광 실적 부진 늪, 김동관 미국 집중 공략으로 승부 김호현 기자
토스뱅크, 미국 포브스 선정 '세계 최고 은행'에 2년 연속 한국 1위 이동현 기자
"뚜껑 따면 레몬이 둥실", CU 국내 유통업계 최초 생레몬 하이볼 출시 김예원 기자
뉴진스 컴백 1달 앞두고 하이브-어도어 삐거덕, 민희진 '이별 결심' 대가는 장은파 기자
한화엔진 1분기 영업이익 194억으로 377% 증가, 매출도 47% 늘어 류근영 기자
현대엔지니어링 분기 매출 첫 4조 돌파, 홍현성 올해 수주 쌓아 성장 가속페달 류수재 기자
키움증권 “LG화학 목표주가 하향, 수익성보다 설비투자 부담 커지는 시점” 류근영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