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정치·사회  정치

이준석 서울현충원 역대 대통령묘역 참배, "노무현도 찾아뵙겠다"

류근영 기자 rky@businesspost.co.kr 2021-06-16 10:56:4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336862'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이준석</a> 서울현충원 역대 대통령묘역 참배, "노무현도 찾아뵙겠다"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16일 서울 동작구 국립서울현충원에서 고 박정희 전 대통령의 묘에 분향하고 있다. <국회사진기자단> 
이준석 국민의힘 대표가 김기현 원내대표를 비롯한 당 지도부와 국립 서울현충원의 역대 대통령 묘역을 참배했다.

이 대표는 헌충탑 헌화와 분향, 묵념을 마친 뒤 방명록에 “순국선열께서 이룩한 자유, 민주화, 산업화의 기틀 위에 새로운 미래를 그리겠습니다”라고 썼다.

그는 이승만, 박정희, 김대중, 김영삼 전 대통령 묘역을 차례로 참배했다.

이 대표는 기자들에게 “일정이 되는 상황에 따라 봉하마을의 고 노무현 전 대통령과 다른 순국선열도 찾아뵙겠다”고 말했다.

앞서 이 대표는 대표 취임 뒤 첫 일정으로 14일 국립 대전현충원을 먼저 방문해 서해수호 희생 장병 묘역을 참배했다. 서울현충원을 가장 먼저 찾는 정치권의 관례를 따르지 않았다.

이 대표는 이와 관련해 “나라를 위해 희생한 장병과 나라의 기틀을 세운 역대 대통령 모두 우리에게 소중하다”며 “그분들이 자랑스러워하는 대한민국의 미래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류근영 기자]

최신기사

한화오션 'KDDX 개념설계 보고서 불법인용 의혹'에 "규정 절차 지켜"
현대차 미국 슈퍼널 본사 캘리포니아로 이전, 워싱턴DC 사무실은 정책 대응
윤석열 대국민담화서 비상계엄 정당성 강조, "나라 지키려 법적권한 행사"
삼성전자 AI PC '갤럭시 북5 Pro' 최초 공개, MS 코파일럿 기능 탑재
한동훈 "윤석열 탄핵이 유일한 방법, 국민의힘 표결 참여해야"
구글 새 AI 모델 '제미나이 2.0' 출시, "AI 에이전트 최적화"
중국 최대 태양광 기업 공장 증설계획 연기, 공급 과잉과 미국 관세장벽에 부담
BNK투자 "삼성전자 목표주가 하향, 모바일 수요 악화로 4분기 실적 쇼크"
애플 아이폰 AI비서 '시리'에 챗GPT 탑재 버전 출시, 아이폰16 수요 반등하나
IBK투자증권 "HS효성첨단소재 목표주가 하향, 중국 탄소섬유법인 실적 둔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