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신한자산운용, ESG투자 운용전략과 체계 담은 자료 펴내

은주성 기자 noxket@businesspost.co.kr 2021-05-07 17:54:5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신한자산운용이 ESG(환경·사회·지배구조)투자의 청사진을 담은 자료를 내놨다.

신한자산운용은 ESG운용전략 및 운용체계 등 ESG투자와 관련된 내용이 담긴 'ESG블루프린트'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ESG투자 운용전략과 체계 담은 자료 펴내
▲ 신한자산운용은 ESG 운용전략 및 운용체계 등 ESG 투자와 관련된 내용이 담긴 'ESG 블루프린트'을 발간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자산운용>

신한자산운용은 블루프린트에 신한자산운용의 ESG운용전략과 운용체계 등 ESG투자와 관련된 내용 뿐만 아니라 신한자산운용이 ESG투자 명가로서 나아갈 방향 등이 포함됐다고 설명했다.

신한자산운용은 2020년 9월 ESG위원회를 조직했고 같은 달 종합자산운용사 최초로 TCFD(기후관련 재무정보 공시에 관한 협의체) 지지를 선언했다.

2020년 10월에는 모두 242개 기업을 선정해 국내 최초로 기후 정보공개와 CDP(탄소정보공개프로젝트), TCFD, 녹색경제활동 분류에 따른 정보공시 등을 요구하는 주주서한과 질의서를 발송했다.

5월부터는 ESG등급 기준을 일반주식형펀드에 적용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ESG등급 기준이 적용되는 펀드는 전체 보유자산의 70% 이상을 ESG 평가등급이 'BB' 이상인 종목에 투자해야 한다.

일반주식형펀드에 ESG등급 기준을 적용하는 것은 국내 운용사 최초다.

신한자산운용 관계자는 "신한자산운용은 '금융의 힘으로 세상을 이롭게 한다'는 신한금융그룹의 미션 아래 지속가능금융을 실천하고 있다"며 "ESG 통합체계를 통해 금융의 선한 영향력을 만들어 내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은주성 기자]

최신기사

대기업 92곳 3개월 만에 69개 소속 계열 제외, 카카오 17개 SK 9개 현대차 3개
에스원 대표이사 사장에 정해린 삼성물산 사장 내정, 경영관리 전문가
미국 반도체법 수혜 기업에 '중국산 장비 금지' 추진, 삼성전자 TSMC 영향권
[한국갤럽] 경제 '좋아질 것' 40% '나빠질 것' 35%, 20·30과 40·50 ..
[한국갤럽] 이재명 지지율 60%로 1%p 상승, 중도층 '긍정' 66%로 3%p 올라
[한국갤럽] 정당지지도 민주당 43% 국힘 24%, 2주째 격차 커져
마이크론 주가 급락에도 낙관론 여전, UBS "HBM 투자 몰려 D램 장기 호황"
삼성벤처투자 대표이사로 이종혁 내정, IT·전자부품 기술 전문가
현대차증권 "대웅제약 목표주가 상향, 디지털 헬스케어 성장 기대감 반영"
상상인증권 "세아제강 목표주가 하향, 미국 유정용 강관 업황 반등 어려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