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교보생명, 인공지능 기반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시스템 도입

김남형 기자 knh@businesspost.co.kr 2021-05-03 11:32:2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교보생명이 인공지능(AI) 자산관리를 도입해 고객에게 최적화된 펀드 포트폴리오를 추천한다.
 
교보생명은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시스템을 정식으로 운용한다고 3일 밝혔다.
 
교보생명, 인공지능 기반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시스템 도입
▲ 교보생명 로고.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는 인공지능 기반 자산관리서비스다. 빅데이터 분석과 고도화된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포트폴리오를 관리해준다.

교보생명은 저성장, 저금리 국면이 고착화하며 체계적 자산관리 필요성은 점점 높아짐에 따라 고객 요구에 맞춰 우수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로보어드바이저시스템을 도입했다고 설명했다.

교보생명은 디셈버앤컴퍼니자산운용, 한국금융공학컨설팅과 협업해 지난해 8월부터 자산관리 로보어드바이저 구축을 준비했다. 2월 시스템 구축을 마치고 2개월 동안 안정화 과정을 거쳤다.

교보생명 고객들은 변액보험 모든 상품을 비롯해 퇴직연금 확정기여(DC)형, 개인형 퇴직연금(IRP) 등에서 로보어드바이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자신의 투자성향과 투자목적 등에 맞는 자산배분전략을 추천받을 수 있다.

로보어드바이저는 자산군별 투자비중을 결정한 뒤 최적의 금융상품과 펀드를 추천한다. 매일 금융시장을 모니터링해 시장상황 변화에 따른 포트폴리오 리밸런싱을 추천한다. 국내외 금융시장과 관련한 다양한 정보도 제공해 준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로보어드바이저로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는 변액보험과 퇴직연금 펀드 추천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며 "펀드 추천이나 변경 관련해 인공지능 기반 고객상담툴을 제공해 컨설턴트들의 영업활동에도 도움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남형 기자]

최신기사

비트코인 시세 11만 달러로 하락 가능성, 투자자 차익실현 '시험대' 이어져
중국 전기차·배터리 자국보다 해외에 더 많이 투자, "시장 포화로 해외 진출"
노무라 현대로템 주식에 '매수' 의견, "해외 수주로 주가 30% 상승 잠재력"
대한상의 "국민 76%, '노동조합법 개정되면 노사갈등 심화된다' 응답"
테슬라 중국에서 LG엔솔 배터리 탑재한 '모델Y L' 판매, 가격 예상보다 낮아
LIG넥스원 1.8조 규모 '전자전 항공기' 사업 참여 공식화, 대한항공과 손잡아 
엔비디아 실적 발표 앞두고 목표주가 상향 행렬, 중국 수출 재개는 '금상첨화'
현대차 미국에 전고체 배터리 특허 출원, 구리 써서 원가 절감과 내구성 개선
DB투자 "삼성전자 실적 2분기 저점으로 반등, HBM3E 12단 품질 통과는 9월 말..
[김재섭의 뒤집어보기] '체신 마피아'가 개인정보보호위를 '과기정통부 2중대'로 만들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