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정치

국토부 장관 변창흠 109일 만에 물러나, "공직자 신뢰 회복해야"

감병근 기자 kbg@businesspost.co.kr 2021-04-16 18:14:1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이 취임 109일 만에 물러나며 국민의 신뢰를 회복해줄 것을 국토부 직원들에게 당부했다. 

변 장관은 16일 정부세종청사에서 연 비공개 퇴임식에서 “국민께 실망을 안겨드린 점에 무한한 책임을 느끼고 물러나지만 국민의 신뢰를 회복하지 않으면 어떤 정책도 성공할 수 없다는 점을 다시 한 번 강조하고 싶다”고 말했다. 
 
국토부 장관 <a href='https://www.businesspost.co.kr/BP?command=article_view&num=212808' class='human_link' style='text-decoration:underline' target='_blank'>변창흠</a> 109일 만에 물러나, "공직자 신뢰 회복해야"
변창흠 국토교통부 장관.

그는 “최근 드러난 공공부문 종사자의 부동산투기는 공공의 존재 의의를 근본부터 흔드는 문제”라며 “정부의 역할은 때에 따라 커질 수도 작아질 수도 있지만 공공부문과 공직자를 향한 신뢰는 그 어느 때에도 무너져서는 안 된다”고 덧붙였다.

국토부 직원들에게 2·4주택공급대책의 차질없는 추진을 당부했다.

변 장관은 2·4주택공급대책을 놓고 “인구와 산업구조의 변화에 발맞춰 도시공간 구조를 개편하고 적재적소에 필요한 주택을 공급하고자 한 방안”이라며 “후속법안이 조속히 처리되고 시장 안정화 흐름이 이어질 수 있도록 해달라”고 말했다. 

2·4주택공급대책 이후 주택시장이 안정화되고 있다고 평가했다.

변 장관은 “대책 발표 이후 지자체와 민간업체, 주민의 호응으로 사업 제안이 이어지고 있다”며 “최근 주택시장은 공급 기대 확산과 매수심리 진정으로 점차 안정세를 회복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는 “지난 4개월 동안 국토부에서 경험은 제게 평생 잊지 못할 자부심이며 자랑이 될 것이다”는 말로 퇴임사를 마쳤다. [비즈니스포스트 감병근 기자]

최신기사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에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평가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리얼미터] 이재명 지지율 55.8%로 1.3%p 올라, "다주택 규제 등 상승 견인"
[서울아파트거래] 래미안 서초에스티지S 전용 134.27㎡ 50.3억으로 신고가
글로벌 책임투자단체, JP모간 골드만삭스 등 금융기관 '기후대응 후퇴' 규탄
[여론조사꽃] 민주당 조국혁신당 합당, 양당 지지층 70%안팎 '찬성'
[여론조사꽃] 이재명의 부동산 해결, '가능' 52.9% vs '불가능' 43.2%, ..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