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삼성카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활용해 마케팅 지원하는 플랫폼 열어

박세영 기자 psybp@businesspost.co.kr 2021-04-11 17:10:38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삼성카드가 빅데이터와 인공지능(AI),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활용해 마케팅을 지원하는 플랫폼을 내놨다. 

삼성카드는 전체 마케팅 과정을 지원하는 플랫폼 ‘링크(LINK) 파트너’를 열었다고 11일 밝혔다.
 
삼성카드,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활용해 마케팅 지원하는 플랫폼 열어
▲ 삼성카드 로고.

기존 링크는 제휴사가 마케팅을 요청하면 삼성카드가 빅데이터를 분석해 해당 제휴사를 이용할 가능성이 높은 회원을 타깃팅해 마케팅을 대신해주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번에 내놓은 링크 파트너는 제휴사가 플랫폼에 접속해 마케팅 전체 과정을 직접 수행할 수 있도록 돕는다.

링크 파트너는 크게 △LINK offer(빅데이터 마케팅) △LINK ad(광고서비스) △LINK insight(리서치 서비스) △LINK report(분석정보 제공) △LINK board(트렌드 리포트) 등 5가지 항목으로 구성돼 있다.

제휴사는 링크 파트너 플랫폼에 접속해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타깃 마케팅, 마케팅 실적 모니터링, 고객 대상 문자 발송, 이용자 리서치 등 마케팅을 직접 진행할 수 있다.

또 방문고객 특성, 주변 상권 분석, 업종 전망 등의 분석 정보와 최근 시장 트렌드, 마케팅 사례 등의 정보도 제공받을 수 있다.

삼성카드 관계자는 "링크 파트너를 통해 제휴사가 삼성카드의 빅데이터와 인공지능 및 머신러닝 기반 알고리즘을 직접 활용할 수 있어 더욱 효율적 마케팅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삼성카드의 빅데이터 역량을 활용해 삼성카드 이용자와 제휴사 모두가 혜택을 볼 수 있도록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세영 기자]

최신기사

신성통상 자진 상장폐지 지분 요건 달성, 8월26일 주총 열고 폐지 신청
신세계 간편결제 '쓱페이'의 카카오페이에 매각 무산, "독자 성장 추진"
신격호 장녀 신영자 롯데지주·롯데쇼핑 주식 모두 처분, 727억 규모
삼성애니 삼양식품의 성장동력으로 커갈까, 정우종 자체 IP로 잘파세대 공략
DB증권 "영원무역 2분기 실적 시장기대 부합, 실적 걱정 없고 주식 싸고"
비트코인 1억6160만 원대 상승, 미국 하원 가상화폐 법안 '절차 투표' 통과
한일시멘트 한일현대시멘트 흡수합병 결정, 전근식 "중복투자 절감"
[오늘의 주목주] '주식 투자의견 중립' SK하이닉스 8%대 하락, 코스닥 펩트론 19..
경찰 '리베이트 의혹' 대웅제약 본사 압수수색, 수사 재개 결정 20여일 만
TSMC 미국 3나노 파운드리 공장 '완공', 2나노 반도체 공장도 건설 시작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