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이 청소년 취업준비생을 위한 온라인교육을 진행했다.
KB국민은행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22일과 23일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제11기 'KB굿잡 취업학교'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KB금융공익재단과 함께 22일과 23일 교육부에서 추천한 전국 특성화고 3학년 취업준비생 120여 명을 대상으로 제11기 'KB굿잡 취업학교'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은 총 10기에 걸쳐 1천여 명의 특성화고 취업준비생이 참여했으며 특성화고 학생 및 선생님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이번 KB굿잡 취업학교 제11기 참가자는 온라인 취업캠프를 통해 비대면 채용 프로세스, 취업 성공전략, 입사지원서 컨설팅 및 화상·인공지능(AI) 모의면접 등 취업 필수과정을 교육 받았다.
참가자는 캠프 종료 후에도 9월 말까지 약 6개월 동안 매달 전담 컨설턴트와 1:1 맞춤형 취업컨설팅, 정기적 진로상담 및 우수기업과의 취업매칭 등 다양한 혜택을 누리게 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KB굿잡 취업학교 프로그램을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다"며 "더욱 나은 내일을 준비하는 특성화고 취업준비생들이 안정적 취업성공의 첫 걸음을 내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KB국민은행은 청년 구직자의 취업성공에 기여하기 위해 5월31일부터 6월11일까지 2주 동안 '2021 제1차 KB굿잡 온택트 취업박람회'를 KB굿잡 홈페이지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개최한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