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데일리펀딩 P2P금융 통합조회서비스 개편, 정용 "투자자문 육성"

윤종학 기자 jhyoon@businesspost.co.kr 2021-03-23 11:21:54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P2P금융기업 데일리펀딩이 P2P금융 통합조회서비스를 개편했다. 

데일리펀딩은 P2P금융 통합조회서비스 ‘데일리연구소’를 ‘P2P나우(NOW)’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일리펀딩 P2P금융 통합조회서비스 개편, 정용 "투자자문 육성"
▲ 데일리펀딩은 P2P금융 통합조회 서비스 ‘데일리연구소’를 ‘P2P나우(NOW)’로 개편했다고 23일 밝혔다. <데일리펀딩>

데일리펀딩은 P2P금융업이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으로 변화를 앞두고 있는 상황에서 업황을 실시간으로 전달하기 위해 서비스를 개편했다고 설명했다. 

P2P나우는 약 170곳 업체의 공시정보를 데일리펀딩만의 데이터 수집기술을 통해 정리해 제공한다. 

업계의 전체적 규모와 현황정보 뿐만 아니라 업체별 공시정보도 함께 제공한다. P2P나우에는 누적 대출액 및 대출잔액, 수익율에 더해 연체율, 부실률 등 부정적 지표도 포함됐다. 

대표적 지표인 누적 대출액, 대출잔액, 연체율에는 차트 조회서비스도 제공한다. 

데일리펀딩은 P2P나우를 온라인투자연계금융업 리서치센터로 발전시키겠다는 계획을 세웠다.

정용 데일리펀딩 대표이사는 “수집한 데이터를 바탕으로 분석 시스템을 구축해 투자자문까지 수행하는 서비스로 육성하겠다”며 “데일리펀딩은 P2P를 포함한 모든 투자를 아우를 수 있는 플랫폼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윤종학 기자]

최신기사

중국 샤오펑 휴머노이드 로봇 '유망주' 평가, "테슬라 전략 뒤 따른다"
이재명 "임대사업자 등록만 하면 집 얼마든지 사모을 수 있다는 것 이상해"
구글 AI 데이터센터 투자 경쟁에서 아마존에 '우위' 평가, 씨티 "현금 창출력 더욱 ..
한화오션 캐나다 잠수함 수주전에서 "한국 정부의 역할 중요, 군사 협력 강화해야" 외신..
[여론조사꽃] 이재명 다주택자 양도세 중과 유예 종료, '긍정' 69.9% '부정' 2..
일본 TSMC 3나노 이어 반도체 패키징 투자 유치에도 총력, 강력한 지원 예고
[여론조사꽃] 이재명 지지율 68.6%로 1.5%p 상승, 대구·경북 51.5% 긍정
CJ프레시웨이 '식자재 플랫폼' 마켓보로 지분 27.5% 인수, 최대주주 등극
[데스크리포트 2월] 이재명의 '부동산 정치' 세 장면
[배종찬 빅데이터 분석] AI 반도체 다음 대박은 로봇과 바이오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