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조선해양이 선박 8척을 수주했다.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라이베리아, 오세아니아, 유럽 지역 선사들과 초대형 컨테이너선 4척, 초대형 LPG(액화석유가스)운반선 2척, 중형 LPG운반선 1척,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PC선) 1척의 건조계약을 맺었다고 9일 밝혔다.
▲ 현대중공업이 건조한 1만4500TEU급 컨테이너선. <한국조선해양> |
계약금액은 8척 합쳐 8350억 원이다.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초대형 컨테이너선은 길이 364m, 너비 51m, 높이 30m 크기의 1만5900TEU(20피트 컨테이너 적재량단위)급 선박이다.
초대형 LPG운반선은 2척 모두 9만1천 m
3급 선박이다. LPG를 연료로 활용할 수 있는 이중연료 추진엔진이 탑재돼 스크러버(선박용 황산화물 세정장치) 없이도 해상 환경규제에 대응할 수 있다.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초대형 컨테이너선과 초대형 LPG운반선은 모두 자회사 현대중공업이 건조한다.
컨테이너선의 인도기한은 2022년 하반기부터, LPG운반선의 인도기한은 2023년 상반기부터다.
한국조선해양이 수주한 중형 LPG운반선은 4만 m
3급, 중형 석유화학제품운반선은 5만 DWT(순수 화물적재톤수)급 선박이다.
모두 현대미포조선이 건조해 2022년 하반기부터 인도한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물동량 증가를 향한 기대감에 선박 건조 문의가 활발히 이어지는 등 조선업황 회복이 본격화되는 것으로 보인다”며 “지속적 기술 개발과 품질관리를 바탕으로 글로벌 선박시장을 선도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강용규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