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금융

KB국민카드, 커피빈코리아와 손잡고 첫 상업자표시카드 선보여

공준호 기자 junokong@businesspost.co.kr 2020-12-23 12:12:0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KB국민카드가 커피빈코리아와 업무 제휴를 맺고 상업자표시 신용카드(PLCC)를 선보인다.

KB국민카드와 커피빈코리아는 상업자표시 신용카드 출시와 함께 데이터 결합을 통한 초개인화 마케팅 개발, 신규사업 공동발굴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상호 협력을 이어나가기로 했다고 23일 밝혔다.
 
KB국민카드, 커피빈코리아와 손잡고 첫 상업자표시카드 선보여
▲ KB국민카드 로고.

상업자표시 신용카드는 카드상품 설계와 마케팅 등 모든 과정에서 카드사와 제휴사가 긴밀하게 협력해 출시하는 형태의 제휴카드다.

KB국민카드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를 내놓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KB국민카드와 커피빈 코리아는 고객들의 결제 패턴과 특성 등을 빅데이터로 분석해 고객 선호도가 높은 할인혜택, 쿠폰 등을 제공하게 된다.

KB국민카드는 편의점, 약국, 학원 등 다양한 생활밀착업종에서도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상품을 구성하기로 했다.

이에 더해 KB국민카드가 보유한 빅데이터 기반의 실시간 마케팅 프로그램인 '스마트오퍼링시스템'과 커피빈의 멤버십서비스 등 축적된 마케팅 노하우를 활용해 초개인화된 맞춤형 마케팅활동도 펼칠 계획을 세우고 있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제휴사 특화 혜택은 물론 다양한 생활편의업종에서도 할인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이번 상업자표시 신용카드 출시를 시작으로 고객들의 카드 이용이 많고 브랜드 선호도가 높은 파트너사들과 협력을 한층 강화해 차별화되고 양질의 혜택을 담은 상업자표시 신용카드를 다양하게 출시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공준호 기자]

인기기사

‘서로 베끼기만 하다 다 죽는다’, 게임업계 MMORPG서 새 장르로 활로 모색 조충희 기자
삼성전자 갤럭시에 없는 콤팩트형 빈자리 커보여, 애플 프로 흥행에 구글도 라인업 재편 김바램 기자
“오늘 어디 놀러가?”, 어린이날 연휴 유통가 당일치기 이벤트 풍성 윤인선 기자
팔레스타인 전쟁 휴전 협상 난항, 이스라엘 정부 관계자 “종전 가능성 희박” 손영호 기자
윤석열 어린이날 초청행사 참석, "어린이 만나는 건 항상 설레는 일" 손영호 기자
어린이날 선물로 재테크 교육 어때요, 12% 이자 적금에 장기복리 펀드 눈길 박혜린 기자
청년희망적금 만기 도래자 24% 청년도약계좌로 갈아타, 50만 명 육박 류근영 기자
한명호 LX하우시스 복귀 2년차 순조로운 출발, 고부가 제품 확대 효과 톡톡 장상유 기자
저출산 위기에도 ‘더 받는’ 국민연금 개혁안, '미래세대 배려 없다' 비판 목소리 이준희 기자
버크셔해서웨이 1분기 애플 지분 1억1천만 주 매각, 버핏 "세금 문제로 일부 차익실현" 나병현 기자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