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그룹이 기업 이미지인 ‘행복날개’를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SK는 2005년 도입한 그룹 CI(기업 이미지) 행복날개의 디자인을 추가로 개발하고 색상을 다양화하는 등 업그레이드를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 SK그룹이 기업 이미지 '행복날개'를 다양한 색상과 디자인으로 선보인다. < SK > |
SK는 행복날개의 공식 색상은 빨간 색, 오렌지 색으로 유지하면서 친환경을 상징하는 녹색 등 색상 범위를 10가지로 확대한다.
또 회사이름 등 공식적 상황에서는 기존 행복날개 디자인을 사용하되 마케팅, 프로모션, 이벤트 등에서는 행복날개를 활용한 다양한 디자인을 사용한다.
SK는 이밖에 임직원들이 많이 활용하는 명함, ID카드에 친환경소재를 활용한다. 명함은 인증받은 친환경 용지를, ID카드는 친환경 바이오플라스틱을 사용해 만든다.
명함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모바일에서 쉽게 사용할 수 있는 디지털명함시스템도 도입하기로 했다.
SK 관계자는 “SK 행복날개가 SK그룹의 대표적 브랜드 자산으로 자리잡은 만큼 앞으로 다양한 모티프를 지속적으로 개발해 SK그룹의 경영철학 등을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쉽고 친근하게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박혜린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