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병현 기자 naforce@businesspost.co.kr2020-11-16 11:12:17
확대축소
공유하기
코웨이가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정수기·비데부문에서 4년 연속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는 한국마케팅협회가 주최한 ‘2020 제6회 브랜드 고객만족도’(BCSI) 조사에서 4년 연속 정수기·비데부문 1위에 선정됐다고 16일 밝혔다.
▲ 코웨이 정수기.
브랜드 고객만족도 대상은 소비자가 브랜드에 대해 느끼는 만족도, 재이용 의향, 품질 만족도, 가격 만족도 등을 대면 설문조사 방식으로 진행해 선정한다. 올해 브랜드 고객만족도 조사는 7월6일부터 24일까지 실시됐으며 전국에서 1419명의 소비자가 참여했다.
코웨이는 혁신 기술력을 바탕으로 고객 요구에 부합하는 제품과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만족도를 크게 향상시킨 점이 높은 평가를 얻었다.
10월 출시된 ‘코웨이 아이콘 정수기’는 혁신 냉각기술을 적용해 제품 크기를 획기적으로 줄여 출시 초기부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 저소음 제품임을 인정받아 정수기 최초로 영국 소음저감협회 국제인증마크인 ‘콰이어트(Quiet) 마크’를 획득했다.
방문관리서비스와 자가관리서비스 가운데 원하는 관리방식을 선택할 수 있다는 점도 고객만족도를 크게 높였다.
고객 서비스 향상을 위해 5월 선보인 ‘보이는 상담서비스’도 고객들의 만족도가 높다. 콜센터 상담사가 휴대폰 카메라를 통해 제품 상태를 바로 살펴볼 수 있기 때문에 간단한 문제는 고객이 직접 해결할 수 있는 방안을 안내해 고객 불편을 최소화했다.
심병희 코웨이 마케팅실장은 “이번 4년 연속 브랜드 고객만족도 1위 수상으로 소비자들로부터 코웨이 정수기와 비데가 명실 공히 대한민국 대표 브랜드임을 다시 한 번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더욱 신뢰받는 브랜드로 성장해 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나병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