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유럽에서 글로벌 전략 브랜드 '라우펜'의 새 제품인 '지 핏 4S'를 유럽에 출시한다고 9일 밝혔다.
▲ 라우펜 '지 핏 4S'의 제품 사진.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라우펜은 세계의 여러 소비 성향과 라이프 스타일을 만족하기 위해 성능을 유지하면서도 합리적 가격을 갖춘 것이 특징으로 꼽힌다.
지 핏 4S는 유럽 겨울용 타이어 필수 인증마크 '3PMSF'를 받아 겨울철 눈길을 포함해 여름철 빗길까지 4계절 내내 최적의 주행성능을 제공한다고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는 설명했다.
유럽에 판매되는 ‘지 핏 4S’는 타이어 고무에 실리카 컴파운드 기술을 적용해 접지력을 높였다.
타이어 트레드 중앙에 넒고 굵은 홈을 통해 배수성능을 높이고 지그재그로 교차하는 형태의 V자형 패턴을 적용해 젖은 노면이나 눈길에서 주행성능도 높였다.
한국타이어앤테크놀로지 관계자는 “모든 성능에서 최고 수준을 지향하는 고급 브랜드 '한국타이어'와 기본적 성능에 충실한 멀티 브랜드 '라우펜'을 함께 운영하면서 차별화하고 있다”며 “이를 통해 세계 타이어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