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예영 기자 kyyharry@businesspost.co.kr2020-08-07 11:29:50
확대축소
공유하기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사업부문 대표 이석구
신세계인터내셔날이 이석구 전 스타벅스코리아 대표이사를 리빙브랜드 ‘자주’사업부문의 대표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연세대학교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1975년 삼성물산에 입사해 경영관리실과 기획관리실 등에서 근무했다. 신세계백화점 백화점부문 지원본부장, 이마트부문 지원본부장 등을 지내고 조선호텔 대표이사를 역임했다. 2007년부터 2018년까지 스타벅스코리아 대표를 지냈다.
▲ 이석구 신세계인터내셔날 자주 사업부문 대표이사.
△씨젠 연구총괄장 이민철
씨젠이 전 대한병리학회장이자 전남대학교 의과대학 학장을 지냈던 이민철 고문을 연구총괄장(CTO)으로 임명했다. 이 연구총괄장은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을 졸업하고 35년가량 병리학 교수로 근무하며 전남대학교 의과대학장과 의학전문대학원장, 대한병리학회장 등으로 활동했다.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 김지섭
메르세데스-벤츠코리아가 김지섭 부사장을 대표이사 사장 직무대행으로 선임했다. 김 사장 직무대행은 2002년 벤츠의 글로벌 인재 육성 프로그램인 ‘아시아경영 어소시에이트 프로그램’에 선발돼 벤츠코리아에 입사했다. 이후 다임러 호주·태평양본부와 독일 본사를 거쳐 벤츠코리아에서 영업, 마케팅 및 제품전략기획 등을 수행했다. 2015년 부사장에 오르면서 고객서비스 총괄 부문장을 맡았다.
△한국면세점협회 회장 이갑
한국면세점협회가 이갑 롯데면세점 대표이사 부사장을 제6대 회장으로 선임했다. 이 회장은 고려대학교 사회학과를 졸업한 뒤에 1987년 롯데쇼핑에 입사했다. 롯데백화점 마케팅부문장과 대홍기획 대표이사를 지냈으며 2019년 롯데면세점 대표이사에 올랐다.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KIMCo) 대표 허경화
제약바이오 업계 최초 공동투자 개발 플랫폼인 한국혁신의약품컨소시엄이 허경화 한국제약바이오협회 부회장을 초대 대표로 선임했다. 허 대표는 서울대학교 약학대학을 졸업한 뒤에 바스프코리아 사업부장, 크놀파마코리아 사장, 퀸타일즈코리아 사장, IMS헬스코리아 사장 등을 역임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예영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