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새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초반 흥행몰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15 19:12: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가 초반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넷마블은 8일 출시한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야구게임 매출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새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초반 흥행몰이
▲ '마구마구2020 모바일'게임 관련 이미지. <넷마블>

구글플레이에서는 스포츠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를 포함해 인기게임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게임 카테고리 전체에서도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1위에 오르면서 안정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 자회사인 넷마블앤파크가 넷마블의 PC온라인 야구게임인 ‘마구마구’ 지식재산을 활용해 제작했다.

넷마블앤파크는 모바일 야구게임에서는 드물게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 ‘자동 파밍 플레이’ 기능을 추가했다.

자동 파밍 플레이는 대부분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RPG)에서 채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하지 않아도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선수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이적센터’ 콘텐츠도 적용했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의 핵심 재미라 할 수 있는 뛰어난 타격감, 공수간의 수 싸움을 포함해 직관적 조작과 짧은 플레이 타임이 게임의 인기요소"라며 “7월 안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해 순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풀무원 최대 매출에 수익성 최저, 이우봉 K푸드 타고 해외사업 흑자 달성 '올인'
이재명 '문화강국 5대 전략' 확정, "순수 문화·예술 지원책 마련해야"
삼성전자 내년부터 국내서도 태블릿PC에 '보증기간 2년' 적용, 해외와 동일
한국해운협회, 포스코그룹 회장 장인화에게 'HMM 인수 검토 철회' 요청
금호타이어 노조 쟁의행위 찬성 93%로 가결, 14일 파업할지 결정
MBK파트너스 '사회적책임위원회' 22일 출범, ESG경영 모니터링 강화
NH투자 "코스맥스 내년 중국서 고객 다변화, 주가 조정 때 비중 확대 권고"
메리츠증권 "CJENM 3분기 미디어 플랫폼 적자, 영화 드라마는 흑자전환"
SK증권 "대웅제약 내년 영업이익 2천억 돌파 전망, 호실적 지속"
이재용·정의선·조현준, 14일 일본 도쿄 '한미일 경제대화'에 참석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