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기업과산업  인터넷·게임·콘텐츠

넷마블, 새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초반 흥행몰이

장은파 기자 jep@businesspost.co.kr 2020-07-15 19:12:22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넷마블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가 초반 흥행몰이를 하고 있다.

넷마블은 8일 출시한 모바일 야구게임 ‘마구마구2020’이 구글플레이와 애플 앱스토어 야구게임 매출순위 1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15일 밝혔다.
 
넷마블, 새 모바일게임 '마구마구2020 모바일' 초반 흥행몰이
▲ '마구마구2020 모바일'게임 관련 이미지. <넷마블>

구글플레이에서는 스포츠게임부문 매출순위 1위를 포함해 인기게임 1위에도 이름을 올렸다.

게임 카테고리 전체에서도 구글플레이 매출순위 11위에 오르면서 안정적 성과를 보이고 있다.

마구마구2020 모바일은 넷마블 자회사인 넷마블앤파크가 넷마블의 PC온라인 야구게임인 ‘마구마구’ 지식재산을 활용해 제작했다.

넷마블앤파크는 모바일 야구게임에서는 드물게 마구마구2020 모바일에 ‘자동 파밍 플레이’ 기능을 추가했다.

자동 파밍 플레이는 대부분 다중접속 역할수행게임(RPG)에서 채용하고 있는 방식으로 이용자가 직접 게임하지 않아도 경험치 등을 얻을 수 있다.

또 이용자들이 자유롭게 선수카드를 거래할 수 있는 ‘이적센터’ 콘텐츠도 적용했다.

박영재 넷마블 사업본부장은 "마구마구의 핵심 재미라 할 수 있는 뛰어난 타격감, 공수간의 수 싸움을 포함해 직관적 조작과 짧은 플레이 타임이 게임의 인기요소"라며 “7월 안에 첫 번째 업데이트를 실시해 순위 상승세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장은파 기자]

최신기사

현대차 장재훈 부회장 "자율주행 기술 내재화 필요, 정부 수소 생태계 지원해야"
신한금융지주 진옥동 시대 3년 더, '일류 신한'에 생산적 금융 더한다
컴투스 올해 신작 부진에 적자지속, 남재관 일본 게임 IP로 돌파구 찾는다
[4일 오!정말] 이재명 "대승적으로 예산안 처리 협력해 준 야당에 거듭 감사"
[오늘의 주목주] '관세 불확실성 해소' 현대모비스 8%대 상승, 코스닥 에임드바이오 ..
코스피 외국인 매도세에 4020선 약보합, 원/달러 환율 1473.5원까지 올라
WSJ "샘 올트먼 오픈AI의 로켓회사 투자 모색", 일론 머스크와 경쟁 구도 강화
중국 AI 반도체 '엔비디아 대체' 속도 낸다, 화웨이 캠브리콘 출하량 대폭 늘려
[현장] HMM 노조 본사 부산 이전에 강력 반발, "더 이상 직원 희생 강요 안돼, ..
SK네트웍스 엔코아 등 주요 자회사 대표 변경, "AI 성장 엔진 강화에 초점"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