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금융  금융

하나금융그룹, 배우 성훈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캠페인 벌여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7-03 11:53:39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하나금융그룹, 배우 성훈과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캠페인 벌여
▲ 배우 성훈씨와 발달장애인인 이상욱 작가가 기획상품(굿즈)과 관련해 이야기를 나누고 있다. <하나금융그룹>
하나금융그룹이 배우 성훈씨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을 위한 캠페인을 벌였다.

하나금융그룹은 배우 성훈씨와 스프링샤인에 소속된 발달장애인 작가들이 기획상품(굿즈)을 만들었다고 3일 밝혔다.

스프링샤인은 발달장애인 작가들의 그림을 담은 티셔츠, 머그컵 등을 판매하고 그림들을 구독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회사다. 

하나금융그룹의 사회적경제 지원 프로그램인 ‘하나 파워 온 임팩트’에 참여하고 있다.

하나금융그룹은 2017년부터 ‘하나 파워 온 임팩트’를 통해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고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배우 성훈씨는 반려개 ‘양희’와 함께 스프링샤인을 방문해 발달장애인 작가들에게 반려견 ‘양희’를 소개하고 굿즈 디자인을 했다. 

하나금융그룹은 이날 반려견 양희를 캐릭터화해 제작한 에코백과 티셔츠를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 공개했다.

배우 성훈씨는 5월 유튜브와 페이스북 등에 공개된 하나금융그룹의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캠페인 ‘엄마의 졸업식’에 공감을 받아 발달장애인 일자리 창출 캠페인에 참여했다. 

하나금융그룹 관계자는 “7월4일 발달장애인의 날을 맞아 배우 성훈씨와 함께 발달장애인의 일자리 창출에 도움을 주는 자리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발달장애인을 위한 일자리를 만들기 위해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KB부동산 "서울 아파트값 상승률 2개월째 둔화, 집값 상승 전망은 증가"
비트코인 1억3118만 원대 하락, 그린란드 사태 탓 가상화폐 시장 전반 내림세
자영업자 2년 연속으로 3만 명대 감소, 2030대 청년은 3년 연속 줄어
이재명 '다주택 양도세 중과 유예' 연장 안 한다, SNS에 "기대했다면 오산"
이재명 기획예산처 장관 후보 이혜훈 지명 철회, "국민 눈높이 부합 못해"
NH농협금융지주 '생산적금융 특별위원회' 출범, 이찬우 "경제 대전환 선도"
민주당 29일 국회 본회의에서 민생법안 처리 추진, 국힘 "사법개혁 법안 처리 포기해야..
SK텔레콤, '생각하는 AI 추천 모델' 연구 논문으로 AI 학회 무대 올라
LG유플러스, 인공지능 기본법 시행 맞춰 전사 관리 체계 가동
LG전자, 스페인 디스플레이 전시회에서 'LG 매그니트' 신제품 공개하기로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