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의 온라인 취업박람회가 구직자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6일까지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여 명이 몰렸다고 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은 1일부터 6일까지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구직자 7만여 명이 몰렸다고 7일 밝혔다. < KB국민은행 > |
KB국민은행은 12일까지 KB굿잡 사이트에서 ‘2020 KB굿잡 우수기업 온라인 취업박람회’를 진행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올해 상반기 코로나19로 현장박람회를 열기 어려운 상황에서 고용시장을 활성화하기 위해 비대면 방식의 온라인박람회로 바꿨다.
이번 온라인 취업박람회는 400개 이상의 기업에서 참가를 신청해 참여기업 307곳을 확정하며 규모를 확대했다. 기존에는 기업 200여 곳이 참여했다.
구직자들은 KB굿잡 사이트와 전용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참여할 수 있다.
온라인에서 박람회 참여 구직자의 입사지원과 구인기업의 입사 제의를 실시간 지원한다.
KB국민은행은 현장관람회와 동일한 콘텐츠를 온라인 취업박람회에 그대로 구현했다.
KB굿잡 사이트 및 모바일 앱 회원가입, 박람회 참가신청, 이력서 등록, 입사지원 등 구직단계마다 이벤트도 제공한다.
KB국민은행은 2011년 1월 중소·중견기업의 구인난을 해소하고 청년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KB굿잡’을 시작했다.
지금까지 1만5906명이 ‘KB굿잡’을 통해 취업에 성공했다. ‘KB굿잡’을 통해 제공된 일자리정보도 6만2천여 개에 이른다. [비즈니스포스트 조은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