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정치·사회  사회

금요일 13일 새벽 한때 빗방울, 낮부터 맑아지고 포근

이정은 기자 jelee@businesspost.co.kr 2020-03-12 16:57:1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금요일인 13일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다가 낮부터 맑아지겠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수준을 보이겠다. 
 
금요일 13일 새벽 한때 빗방울, 낮부터 맑아지고 포근
▲ 금요일인 13일 새벽 한때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연합뉴스>

기상청은 12일 “13일 중국 중부지방에 위치한 고기압의 영향을 받아 전국이 대체로 흐리다 낮부터 맑아지겠다”고 예보했다. 

13일 새벽 한때 서울과 경기도, 강원 영서, 충청 북부에는 비가 내리겠고 충청 남부와 전북, 경북 북부에는 산발적으로 빗방울이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제주도는 낮부터 밤사이에 빗방울 떨어지는 곳이 있겠다.

예상 강수량은 5㎜ 미만이다.

아침 최저기온은 서울 3도 등 0∼8도(평년 -3∼5), 낮 최고 기온은 7∼16도(평년 9∼14도)로 예보됐다. 

지역별 낮 최고기온은 서울 8도, 인천 7도, 수원 9도, 춘천 11도, 강릉 11도, 청주 11도, 대전 11도, 세종 11도, 전주 12도, 광주 14도, 대구 15도, 부산 16도, 울산 15도, 창원 15도, 제주 13도 등이다.

미세먼지 농도는 전국적으로 '좋음'∼'보통' 수준으로 예상된다.

다만 중서부지역은 오전 한때 미세먼지 농도가 다소 높을 것으로 예보됐다.

해안지역은 바람이 강하고 특히 동해안은 높은 물결이 해안도로나 방파제를 넘는 곳이 있어 시설물 관리와 안전사고에 각별히 유의해야 한다.

모든 해상은 먼바다에서 바람이 강하고 물결이 높아 항해나 조업 선박은 조심해야 한다.

바다의 물결은 동해·서해 앞바다 0.5∼2.0m, 남해 앞바다 0.5∼1.5m 높이로 일겠다. 먼바다 파고는 동해 1.0∼3.0m, 서해·남해 1.0∼2.5m로 예보됐다. [비즈니스포스트 이정은 기자]

최신기사

조국혁신당 결의문 채택, "반헌 특별조사위 설치·검찰개혁 완수·연합정치 구현"
키움증권 "동아에스티 기대되는 파이프라인 다수 보유, 경쟁력 입증은 부족"
LS증권 "한국콜마 하반기 국내법인 실적은 긍정적, 중국서는 반등 기대"
삼양식품 소스 전문기업 지앤에프 인수 계약, 600억 규모
삼성증권 "한미약품 2분기 실적 양호, 하반기부터 연구개발 이벤트 많아"
인투셀 대표 박태교, 기술수출 계약 반환 관련 "주력 기술 특허성 문제 없어"
[11일 오!정말] 민주당 박찬대 "한동훈 살기 위한 본능에 가까웠던 것 아니냐"
CJCGV, IBK기업은행으로부터 212억 손해배상 청구 소송 당해
과총 회장 이태식, 과기정통부 감사서 업무추진비 유용·직원 괴롭힘 드러나
구글 미국 정부의 클라우드 사용료 인하 예정, 오라클 이어 예산 절감 동참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