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oreaWho
KoreaWho
시민과경제  비즈니스피플

[3월1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기업 임원인사 동향

김지효 기자 kjihyo@businesspost.co.kr 2020-03-06 11:20:36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전문 경력직 채용포털 비즈니스피플(www.bzpp.co.kr)이 주요 기업들의 최근 임원인사 동향을 요약해 정리했다.

◆ 30대그룹
 
[3월1주차] 비즈니스피플 주간 기업 임원인사 동향
▲ 유병규 HDC 대표이사 사장.

△ HDC 대표이사 유병규
HDC그룹 지주사 HDC가 유병규 사장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하며 정몽규 대표이사 회장과 더불어 각자대표체제를 구축했다. 유 신임 대표는 성균관대학교에서 경제학 박사학위를 받고 현대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과 산업전략본부장, 미국 존스홉킨스대학교 한미연구소 초빙연구원, 한국경제연구원 경제연구본부장 등을 지냈다. 제20대 선업연구원 원장을 역임했으며 2018년 현대산업개발 부사장으로 자리를 옮겨 지난해 임원인사에서 HDC 사장으로 승진했다.
 
△ 아워홈 대표이사 유덕상
아워홈이 유덕상 총괄을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유 대표는 한국외국어대학교를 졸업한 후 아워홈의 전신인 LG유통에 입사해 영업, 개발, 기획 등 분야에서 경력을 쌓은 식음료 전문가다. 쿠킹밀사업부 기획팀장, 개발부문장, 쿠킹밀사업부 및 레스토랑 사업부총괄 등을 역임했다.
 
△ 롯데케미칼 사내이사 이영준
롯데케미칼이 이영준 첨단소재사업 대표를 사내이사로 선임했다. 이 대표는 고려대학교 화학공학과를 졸업하고 한국과학기술원(카이스트)에서 고분자공학 석사와 박사학위를 받았다. 1991년 삼성종합화학에 입사한 후 삼성SDI 여수사업장 공장장을 지냈으며 롯데첨단소재 PC사업본부장과 첨단소재사업부문 대표를 역임했다.

△ 에프알엘코리아 대표이사 하타세 사토시
에프알엘코리아가 초대 대표였던 하타세 사토시 현 패스트리테일링 이사를 다시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하타세 대표는 일본 기타큐슈대학 상학부를 졸업하고 패스트리테일링에 평사원으로 입사해 유니클로 매장 점주까지 올랐다. 2005년 에프알엘코리아 공동대표를 맡아 한국에 유니클로를 안착시켰다. 

△ 현대해상 대표이사 조용일·이성재
현대해상화재보험이 조용일 총괄사장과 이성재 부문총괄 부사장을 신임 대표이사에 내정했다. 조 사장은 서울대학교 영문학과를 졸업하고 1984년 현대건설에 입사해 1988년 현대해상으로 자리를 옮겼다. 그 뒤 법인영업지원부장, 기업보험2본부장, 기업보험부문장 등을 지내고 지난해 1월 사장으로 승진했다. 이 부사장은 서강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1986년 현대해상에 입사해 경영기획본부장, 해외사업본부장, 기업보험부문장 등을 역임했다. 또 현대해상 자회사인 현대C&R 대표이사를 지냈다.
 
◆ 중견·중소기업

△ 스마트미디어렙(SMR) 대표이사 우승현
동영상 광고대행기업 스마트미디어렙이 우승현 총괄이사를 신임 대표이사로 선임했다. 우 대표는 문화일보 기자와 네이버 대중문화실 실장, 포털전략팀 부장을 지냈다. 2015년SBS로 자리를 옮겼으며 2017년에 SBS와 NHN의 합작회사인 AMP의 공동대표를 지냈다. 2018년 스마트미디어렙에 합류했다.
 
△ 안랩 연구소장 전성학
안랩이 R&D 중심의 조직 개편을 실시하며 전성학 전무를 신임 연구소장으로 영입했다. 전 전무는 현대카드, 현대캐피탈, 현대커머셜의 정보보안실장 출신이다. 2004년부터 2011년까지 안랩에서 재직한 바 있으며 당시 기반기술팀장, 선행기술유닛장, ASEC센터장, 소프트웨어개발실장 등을 역임했다.

◆ 글로벌기업

△ 포드코리아 사장 데이비드 제프리
포드세일즈서비스코리아(FSSK)가 은퇴한 정재희 전 사장의 후임으로 데이비드 제프리 사장을 신규 선임했다. 제프리 신임 사장은 2002년 포드 호주에 입사해 판매, 서비스, 부품, 마케팅, 인사 등 다양한 업무를 수행했다. 인도 첸나이에서 APO의 글로벌 딜러 컨슈머 엑스페리언스(Global Dealer Consumer Experience), IMG의 마켓 레프레젠테이션 앤드 아카데미(Market Representation and Academy) 이사로 근무했다.

◆ 금융부문

△ 하나생명 대표이사 김인석
하나금융그룹이 김인석 전 하나은행 부행장을 하나생명의 신임 사장후보로 추천했다. 김 후보자는 단국대학교 회계학과를 졸업하고 1982년 외환은행에 입사해 하나은행 기업사업부장, 세종충북영업본부장, 기업사업본부 전무, 중앙영업2그룹 총괄 부행장 등을 역임했다.
 
◆ 공공부문

△ 한국콘텐츠진흥원 상임감사 박지수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설립 이래 최초로 상임감사 제도를 도입하고 박지수 공인회계사를 임명했다. 박 감사는 연세대학교 경제학과를 졸업하고 화인·안진·대영 등의 회계법인에서 근무하며 공기업과 공공기관의 회계 감사와 준정부 기관의 운영 감사 자문을 수행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지효 기자]

최신기사

권한대행 한덕수 국회의장 우원식 예방, "정부 국회와 합심해 위기 극복"
헌재 탄핵심판 심리 절차 준비, 16일 윤석열에게 답변서 제출 요청
한동훈 16일 오전 기자회견 열기로, '대표 사퇴 의사 밝힐 듯'
권성동 이재명의 '국정안정협의체' 제안 거부, "국힘 여전히 여당" "당정협의로 운영"
고려아연 금감원에 진정서, "MBK파트너스 비밀유지계약 위반 조사 필요"
한국은행 "'계엄사태' 이후 실물경제 위축 조짐, 장기화 되면 모든 수단 동원"
SK하이닉스 HBM 생산능력 확대, 청주공장에 D램 인력 추가 배치
탄핵 격랑에도 '대왕고래' 시추 시작, 석유공사 첫 결과 내년 상반기 나올 듯
권한대행 한덕수 대통령비서실장 정진석 만나, "모든 정부 조직은 권한대행 지원 체제로"
서울 '악성 미분양' 3년 만에 최대, 청약 경쟁률은 3년 만에 최고치로 '양극화'
koreawho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