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장과머니  특징주

초록뱀미디어 손오공 주가 초반 급등, 방탄소년단 활동 재개 기대

고두형 기자 kodh@businesspost.co.kr 2020-02-18 09:18:13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초록뱀미디어 손오공 주가 초반 급등, 방탄소년단 활동 재개 기대
▲ 빅히트엔터테인먼트가 17일 공개한 방탄소년단의 새 음반에 담은 음원 목록. <빅히트엔터테인먼트>
‘방탄소년단 테마주’로 묶이는 초록뱀미디어와 손오공 주가가 장 초반 크게 오르고 있다.

방탄소년단 정규 4집 공개가 3일 앞으로 다가오면서 투자자들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초록뱀미디어 주가는 18일 오전 9시9분 기준으로 전날보다 12.25%(215원) 뛴 1975원에 거래되고 있다.

초록뱀미디어는 빅히트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방탄소년단의 활동 과정을 담은 드라마를 제작하고 있다.

드라마 ‘눈이 부시게’ ‘송곳’ ‘올드미스 다이어리’ 등을 집필한 작가 김수진씨가 각색과 각본을 맡았다. 올해 말이나 내년 초 방영을 목표로 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손오공 주가는 6.46%(145원) 오른 2390원에 거래되고 있다.

손오공은 지난해부터 방탄소년단 인형인 ‘BTS 패션돌’을 국내에서 판매하고 있다. 

‘BTS 패션돌’은 미국 완구회사인 마텔(Mattel)에서 방탄소년단의 ‘아이돌(IDOL)’ 뮤직비디오에서 영감을 받아 제작한 인형이다. 

방탄소년단은 21일 오후 6시 정규 4집 ‘맵 오브 더 솔 : 7(MAP OF THE SOUL : 7)’과 타이틀곡 ‘온(ON)’의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Kinetic Manifesto Film : Come Prima performed by BTS for Lead Single)을 공개한다.

빅히트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키네틱 매니페스토 필름’은 타이틀곡 ‘온’의 콘셉트를 가장 잘 나타내는 표현으로 방탄소년단이 출연해 퍼포먼스의 정점을 보여주는 타이틀곡 ‘온’의 공식 뮤직비디오다. [비즈니스포스트 고두형 기자]

최신기사

하나증권 "에이피알 보여줄 전략이 많다, 해외 확장 및 압도적 성장"
IBK투자 "카카오 조용한 1분기, 그러나 하반기는 다르다"
과기정통부 유상임 "SK텔레콤 위약금 면제 여부, 6월 조사 결과 뒤 판단"
IBK투자 "넷마블 신작 러시와 수익성 개선으로 다음 스테이지 입성"
IBK투자 "BGF리테일 영업이익 내려앉았다, 중대형 출점 전략은 합리적"
한국타이어 1분기 매출 두 배 넘게 뛰며 4.9조, 영업이익은 11% 감소
네이버 'AI 전략' 통했다, 이해진 복귀 첫 1분기 역대 최대 실적 썼다
[여론조사꽃] 이재명 한덕수에도 과반, 이재명 51% 한덕수 28% 이준석 5%
테슬라 강세론자 "우버에 로보택시 밀릴 가능성", 자율주행 플랫폼 잠재력 커
IBK투자 "신세계푸드 단체급식 의존도 감소, 노브랜드 버거 확대"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