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2025금융포럼
금융  금융

IBK기업은행, 인공지능 기술로 소상공인 세무신고 돕는 서비스 출시

김용원 기자 one@businesspost.co.kr 2020-01-08 10:24:37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IBK기업은행이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소상공인의 세무신고를 돕는 서비스를 내놓았다.

기업은행은 기업 전용 모바일과 인터넷뱅킹에서 사용할 수 있는 'IBK알파 세무신고'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8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인공지능 기술로 소상공인 세무신고 돕는 서비스 출시
▲ IBK기업은행의 'IBK알파 세무신고' 서비스 안내.

소상공인의 카드매출과 계좌 거래내역 등 데이터를 수집한 뒤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세무장부를 자동으로 작성해주는 서비스다.

세무사의 도움을 받지 않아도 장부 작성과 세무신고를 처리할 수 있어 비용을 절약할 수 있다.

IBK알파 세무신고 이용자는 한 번의 클릭으로 세무신고를 할 수 있고 동일업종 다른 기업과 세금을 비교하거나 부가세 예상액을 추정하는 기능도 이용할 수 있다.

기업은행은 소상공인을 위한 은행 통합조회서비스 'IBK알파 브리핑'과 상권 분석정보를 제공하는 'IBK알파 상권분석'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소상공인이 저렴한 비용으로 디지털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다양한 혁신기술서비스를 출시하고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비즈니스포스트 김용원 기자]

최신기사

DS투자 "네이버 서비스에서 인프라로, AI 패러다임의 변화"
자동차 산업계·노동계 정부에 공동 건의문 제출, "2035 NDC 목표 현실적 조정 필..
IBK투자 "롯데하이마트 내년 4대 핵심 전략이 실적 성장을 이끌 전망"
LG전자 4분기 '일회성 비용'에 4천억 적자 가능성, 조주완 반등 위한 공조·전장 B..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마이클 쿨터 대표 사임, 조선·자주포 사업 위해 미국법인 CEO로 재..
북미 SUV 시장 뒤흔들 기아 '텔루라이드 HEV' 온다, 송호성 미국 점유율 역대 최..
'IMA 앞두고' NH투자증권 뼈아픈 비위사태, 윤병운 내부통제 고삐 직접 죈다
대우건설 주택사업 우상향 재확인, 김보현 거듭된 사고로 안전경영 부담 커져
키움증권 "엔씨소프트 게임은 중간이 없다, 얼마 남지 않은 판단 시간"
현대차·기아 10월 미국 판매량 1% 감소, 보조금 폐지에 전기차 62% 감소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