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ournal
Cjournal
시민과경제  경제일반

국제유가 4거래일 만에 하락, 중동 리스크 관련한 오름세 주춤

차화영 기자 chy@businesspost.co.kr 2020-01-08 09:11:21
확대 축소
공유하기
페이스북 공유하기 X 공유하기 네이버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유튜브 공유하기 url 공유하기 인쇄하기

국제유가가 4거래일 만에 떨어졌다. 

7일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2월 인도분 서부텍사스유(WTI)는 전날보다 배럴당 0.90%(0.57달러) 내린 62.70달러에 거래를 마쳤다.
 
국제유가 4거래일 만에 하락, 중동 리스크 관련한 오름세 주춤
▲ 7일 국제유가가 하락했다.

런던 ICE선물거래소의 3월물 브렌트유는 미국 동부시간 기준 오후6시54분 배럴당 0.93%(0.64달러) 떨어진 68.27달러에 거래되고 있다. 

국제유가는 미국과 이란 사이 갈등이 고조되면서 최근 오름세를 보였는데 가격 부담이 부각된 것으로 보인다.

미국이 3일 이란 군부 실세인 가셈 솔레이마니 이란 혁명수비대 쿠드스군 사령관을 공습으로 살해하면서 미국과 이란 사이 갈등이 고조됐다. 

이란은 이에 8일 오전 8시 미군이 주둔한 이라크 아인 아사드 공군기지에 지대지 미사일 수십발을 발사했다. [비즈니스포스트 차화영 기자]

최신기사

포스코 7억 달러 규모 글로벌 채권 발행, 조달금으로 기존 부채 상환
[13일 오!정말] 국힘 장동혁 "행복은 성적순 아니라더니 민주당 공천은 뇌물순"
현대차그룹 AVP본부장 겸 포티투닷 대표로 박민우 영입, 테슬라·엔비디아 거친 자율주행..
전력망 투자 확대에 구리값 훨훨, LS·대한전선·가온전선 주가도 날아오를까
코오롱글로벌 공공사업서 존재감 키워, 김영범 임기 첫해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토대
케이뱅크 코스피 상장 '속도전', 이번 도전이 달라 보이는 3가지 이유
[채널Who] 현대차 '모셔널'이 그리는 무인 택시의 미래, 테슬라와 뭐가 다를까?
엔비디아 "중국에 H200 반도체 판매 '선불' 아니다", 논란 진화 서둘러
현대차그룹 자율주행·로보틱스서 테슬라와 진검 승부, 정의선 선두권 진입 위한 '넥스트 ..
[현장] 의원 30명 '집결' 검찰개혁 긴급토론회, 정부안에 숨겨진 '독소 조항' 성토
Cjournal

댓글 (0)

  • - 200자까지 쓰실 수 있습니다. (현재 0 byte / 최대 400byte)
  • - 저작권 등 다른 사람의 권리를 침해하거나 명예를 훼손하는 댓글은 관련 법률에 의해 제재를 받을 수 있습니다.
  • - 타인에게 불쾌감을 주는 욕설 등 비하하는 단어가 내용에 포함되거나 인신공격성 글은 관리자의 판단에 의해 삭제 합니다.